병든 나라 병든 교회

뉴스일자: 2014년12월07일 18시43분

나의 기뻐하는 금식은  흉악의  결박을  풀어주고   멍에의 줄을 끌러주며,  압제  당하는 자를 자유케 하며,  모든 멍에를 꺽는 것이 아니겠느냐  ?  또 주린 자에게  식물을  나누어 주며,  유리하는  빈민을  네 집에 들이며,  벗은 자를 보면 입히며 , 네 골육을 피하여 스스로  숨지 아니 하는 것이  아니겠느냐?  (사58;6-7)

얼마전 김진홍 목사가 내게 병든나라 병든교회라는 제목의 메일을 보내왔다.  그가 에티오피아를 방문하고 보고 느낀바를 글로 써보내 주었다.

북아프리카에 있는 에피오피아는 아프리카 국가중에서 드물게 일찍 기독교 국가가 된 나라이다.   국왕으로부터 온 국민이 기독교 신앙을 대대로 지켜오고있다.  

그런데 그 나라가 병들었고, 교회도 병들어 나라가 죽어가고 있다는 것이다.   그 나라는 왕실을 중심한 귀족사회와 빈농을 중심으로 하는 빈민사회로 양분되어있고, 귀족사회는 호의호식하나 빈농사회는 민생고에 시달이고 있다고 한다.

그런데 교회는 가난에 시달리는 빈민을 돌보지 않고 귀족사회와 왕족사회를 지켜주는 시녀노릇을 해왔다.  오랫동안 성직자들은 왕실의 보호를 받으며 귀족화되었고, 교회는 상류 계급사회를 뒷받침 해주는 노릇을 해왔다. 교회가 가난한자를 대변하고 보호하며 선을 행해야 하는데, 귀족화 되고 각종 악을 행하는 병이 들어 나라까지 병들게 되었다는 것이다.

또 공산주의 사상이 주입된 군장교들이 공산혁명으로 정권을 잡고 있어, 온 나라가 재난에 시달리고 있다는 것이다.  기독교 학생들이 공산주의 혁명을 반대하는 시위를 벌였으나 혁명군은 모조리 사살하는 무자비한 행동을 함으로 나라는 더욱 혼란에 빠지고 있다. 국가 재난 및 혼란의 책임이 교회에 있다고 지적하고 있다, 교회가 빈민과 가난한자를 외면하고 귀족에 속해 귀족화 되여 이런 비극이 초래 됬다는 것이다.     

이 글을 읽으며 두가지 역사가 머리에 떠올랐다.  첫째는 이스라엘의 멸망 사건이다. 북 이스라엘과 남쪽 유다가 망할때도 제사장, 선지자들이 귀족화되고 빈민을 돌보지 않았고 전반적으로  불의, 부정부패, 사회악이 만연된 상황이였다,

아모스, 이사야, 예레미야는 경고하길 “제사장 선지자가 주리고 목 마르고 가난한 자를 위해 일하지 않고, 공의와 정의를 강물처럼 흐르지 않게 하면 결국 망한다,”고 했다. 진위구분, 선악분별, 피아식별 기능이 마비된 상태까지 갔다.  

이사야는 경고하길 “너희가 내 앞에 보이려고 오니 그것을 누가 너희에게 요구하였느냐?  내 마당만 밟을 뿐이다.  헛된 제물을 다시 가져오지 말라.  분향은 나의 가증히 여기는 바요, 월삭과 안식일과 대회로 모이는 것도 그러하다.  성회와 아울러 악을 행하는 것을 내가 견디지 못하겠노라.  내 마음이 너희의 월삭과 정한 절기를 싫어 하노라,” (사 1;12-14)

 “악을 선하다 하며 선을 악하다 하며, 흑암을 광명을 삼고 광명을 흑암으로 삼으며, 쓴 것을 단것으로  단것을 쓴것으로 삼는 그들은 화있을 진저,” (사5;20)

“’내가 너희 절기를 미워하여 멸시하며 너희 성희를 기뻐하지 아니하나니, 너희가 내게 번제와 소제를 드릴지라도 내가 받지 아니할 것이요,  너희의 살진 희생의  화목제도 돌아보지 아니하리라. 네 노래 소리를 내앞에서 그칠지어다,  네 비파소리도 듣지 아니하리라, 오직 공법을 물같이 정의를 하수같이 흘릴지어다,” (암 5;21-24)

“너희는 예루살렘거리로 빨리 왕래하며 그 넓은 거리에서 찾아보고 알라.  너희가 만일 공의를 구하며 진리를 구하는 자를 한 사람이라도 찾으면 내가 이성을 사하리라, 그들이 여호와의 사심으로 맹세할 찌라도 실상은 거짓 맹세니라,” (롐 5;1-2)

맛 잃은 소금, 짖지 못하는 개, 타락한 종교 지도자 때문에 이스라엘은 망하고 말았다.

두번 째는 대한민국의 현실이다, 즉 멸망한 이스라엘, 멸망한 월남과 너무도 비슷하다. 한국 정치 지도자, 재판부, 종교계에 친북좌파, 친북반미주의자, 진실왜곡자, 역사부정자가 너무 많아 진짜와 가짜, 선과 악, 아군인지 적군인지 구별하기 어렵게 됬다.

통진당 사람들은 애국가를 부르지 않고, 국기에 대한 경례를 거부하고 있다. 이런 당도 정당으로 간주해 수십억원을 분배받고 있다.  

새민연 원내대표를 지낸 박지원의원은 북한 인권법을 저지한 것이 자랑스럽다고 말하며, 통진당 교육부장이란자는 황장엽비서를 도끼로 살해하겠다고 협박했다.  

새민연 진성준 의원은 전작권 연기는 제2의 을사보호 조약이라고 말했고, 31살의 김관진의원은 백선엽 전국방장관, 미국에서 전쟁 영웅으로 모시는 장군을 친일파 매국노라고 악평했으나 잡아가는 곳이 없다.

생존시 황장엽비서는 말하길 남한에 간첩이 5만여명 가량 있다고 했다.  전국에 6만개 이상의 교회와 수만명 교인을 둔 교회목사도 많은데 바른 말을 하는 목사가 없다. 교회가 병들면 나라가 망하니 교회와 교인들이 사회구조악 청산을 위해 일어 나도록 선도하는 선각자가 없다

차기에 사악한 부류들이 정치일선에 배치된다면 한국은 제2의 에티오피아, 제2의 월남이 될것이 뻔하다. 해아래 새것이 없나니 무엇을 일컬어 새것이라 하겠는가,  이전에 있던 것이 후에 다시 있겠고,  이전에 한 일을 후에 다시 하리라. 역사는 반복되는 것이다

병든 자는 곧 죽게 되듯이 병든교회, 병든 나라는 망할 수 밖에 없다. 지금은 죽음에 이르게 하는 암병을 치료할 혁명가, 선지자, 의사가 긴급히 필요한 시기이다. 
 

손영구박사(건국대통령 이승만박사 기념사업회 미주총회장)
 

 


이 뉴스클리핑은 http://old.kidoknews.net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