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만대통령 소천 49주기를 맞이하며

뉴스일자: 2014년07월12일 10시44분

719일은 한국을 세운 이승만대통령 소천 49주기 되는 날이다.


이스라엘 나라를 세운 세 분의 영웅지도자를 꼽는다면요셉모세여호수아 장군이다.

만약 요셉이 없었다면 이스라엘민족은 사멸되었을 것이다아브라함이 하란에서 부름 받고 가나안 땅에 온다그러나 그 땅에 기근이 있어 애굽으로 옮겨가서 산다애굽사람들이 자신은 죽이고 아내 사래는 자기들의 첩으로 삼을까봐 사래를 누이라고 속이며 사는 묘책을 썼다그렇게 해서라도 연명코자 노력하는 아브라함의 여정을 창세기 12장에서 볼 수 있다. 

이삭야곱이 가나안에서 근근히 연명하며 살았다요셉은 형들의 시기미움을 받아 애굽으로 팔려갔으나 하나님의 도움으로 애굽에서 국무총리로 발탁되었다. 7년 기근 첫 해에 야곱이 양식을 사러 애굽에 열 아들을 보낸다거기서 죽었던 아들 요셉을 찾고총리 아들의 배려로 애굽의 고센땅에서 살게 된다. 

아마 야곱의 70여 식솔들은 요셉이 없었다면 5년 기근에 다 아사했을 것이다근동지방의 기근은 대단하다모든 나라가 애굽으로 양식 구하러 갔다고 성경은 쓰고 있다요셉 덕분에 야곱의 식솔과 후대들이 애굽에서 430년간 살면서250만 명으로 번식창대를 이룰 수 있었다. 

이 백성들을 애굽에서 이끌고 나온 자가 모세이다모세는 애굽의 학문과 기술을 다 익혀말과 행사가 능하였다하나님의 기적으로 250만의 백성을 고스란히 가나안땅 동편 요단강 까지 인도하였다. 40년간의 광야의 삶은 모두 기적이었다기근물고갈양식고갈아말렉과의 전쟁토착병천막생활 등 열악한 환경에서도 많은 희생을 내지 않고 요단강 동편까지 인도하였다참으로 휼륭한 능력의 지도자였다.

여호수아 장군이 모세의 뒤를 이어 지도자가 된다그는 가나안의 7 족속을 공격하고 진멸하면서 가나안에 정착하고 백성들에게 땅을 분배하며 이스라엘 땅으로 만든다이 곳에서 쫓긴 민족이 팔레스타인들이다아라파트하마스가 그들의 지도자 들이다아브라함에게 약속한 땅을 여호수아 시대에 얻게 된 것이다이스라엘 나라를 세운 목적은 그 땅에서아브라함 혈통에서 메시야를 세상에 보내기 위함이었다고로 이스라엘 건국의 3영웅은 요셉모세여호수아 라고 말할 수 있다.

그와 비슷하게 오늘의 대한민국을 만든 공로자는 첫째 이승만 대통령이다이승만 대통령은 40년간 세계 최고의 나라 미국에서 살면서미국의 학문과 기술을 다 익혀 그 말과 행사에 능했다미국의 정치시장경제자유민주주의삼권분립막강한 군사력과 경제력선교사들과 목사들의 자비와 사랑의 마음스마일과 예의가 있는 시민들대륙전체에 뻗어있는 6차선 도로 등 미국의 장점을 다 보았다나라를 건국하면서 그것을 한국 땅에 뿌리내리도록 온갖 노력을 다 기울이며그런 장치를 만들어 놓은 정치지도자였다.

지금 사람도 힘든 유학을, 5년 만에 조지와싱톤 대학 학사하바드대학 석사프린스톤대학의 국제정치학 박사학위를 취득하며 마쳤다. 6/25 전쟁으로 공산화 되여 지금의 북한 같은 독재국가군국주의 국가인권 박탈국가가 되여 세계의 비웃음거리 나라가 되는 것을 막은 강력한 군통수권자였다한국정치구도를 시장경제와 자유민주주의로 정착케하여,오늘의 대한민국이 존재케 했다. 3/15 선거가 부정으로 되었음을 보고 받고 스스로 정권을 이양하며 민주주의의 표본을 몸소 실천하였다.

두 번째 인물은 박정희 대통령이다박정희장군은 무혈 혁명을 일으키며반공을 국시의 제일의로 삼고한미동맹를 강화하며경제개발 5개년 계획을 3차에 걸쳐 시행하여 폐허와 잿더미의 한국을 공업국산업국무역국가로 만들어놓았다. 18년간의 그의 치적으로 한국은 라인강의 기적을 낳았다이 두 분이 없었다면 오늘의 한국은 없다.

7
19일 이승만대통령 소천 49주기를 맞이하며우리 후손들은 그의 지도력과 지혜에 찬사를 보내며길이 영광된 조국을 계속 만들어 가도록 다짐해야 할것이다.

건국대통령 이승만 박사기념사업회 미주총회장 손영구 박사

 
  

기독뉴스(www.KidokNews.net)

이 뉴스클리핑은 http://old.kidoknews.net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