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one)의 중요함

뉴스일자: 2014년04월26일 10시58분

대부분의 사람들은 하나, 한 개, 한 사람을 가볍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하나쯤이야. 한 개 쯤이야. 나 한 사람쯤이야 라고 가볍게 생각하고 살아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러나 그와 같은 사고를 갖고 사는 사람들 때문에 우리가 살고 있는 사회가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이 있다.하나, 한 개, 한사람은 지극히 작은 단위의 숫자이지만.

그러나 그 하나가 엄청난 결과를 초래 할 수 있다는 사실을 우리는 알아야 한다.세월호 침몰 사건으로 온 나라가 절망과 비통에 빠져있다. 그 이유는 모두가 잘 알고 있듯이 사고의 원인이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그 중에 가장 중요한 이유 중에 하나는 세월호 선장의 잘못이라고 할 수 있다.

여객선의 최고 중요한 책임자는 바로 선장이다. 그렇다면 선장은 최고의 책임자로서 막중한 사명을 잘 감당했어야 한다. 여객선을 안전하게 목적지 까지 운항해야할 책임이 있는 것이다.그런대 그러한 책임을 감당치 못한 결과 안타깝게도 여객선 침몰이라는 엄청난 사고가 나고 말게 되었다.

그 결과 안타깝게도 300여 명의 사상자가 있게 된 것이다. 어찌 이런 비극이 일어날 수 있다는 말인가? 참으로 통탄할 일이 아닐 수 없다. 선장이 선장으로서의 사명을 잘 감당했더라면 어찌 침몰사건이 일어나겠는가?

그리고 사고가 발생했을 때 재난에 대한 메뉴얼 대로만 선장이 대처했더라면 그와 같이 많은 사상자가 생기지 않았을 것?,이다. 그런대 사고 이후에도 역시 승객들의 구조에는 관심을 두지 않고 본인 자신의 탈출에만 급급하였으니 어찌 있을 수 있는 행동이라고 할 수 있는가? 참으로 통탄할 일이다. 따라서 한 사람이 얼마나 중요한 존재인가를 다시 한 번 깨닫게 된다.

많은 경우 우리는 나 한 사람쯤이야 괜찮겠지. 하나이니까. 한 번 이니까 라고 가볍게 생각하고 지나가는 경우가 허다하다. 그래서 질서와 법을 어기게 되고 한 번이니까 그것을 타당 화 시키며 넘어가는 경우들이 얼마나 많은가?그러나 하나, 한 번, 나 한사람을 가볍게 여기면 그 하나로 인하여 엄청난 결과를 초래하게 된다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이번 사고를 통해서 나 한 사람의 삶이 얼마나 중요한 가를 명심하고, 바른 사회 구성원으로서 이웃과 사회에 유익을 끼치는 삶을 사는 자가 되기를 다짐하자! 

이 뉴스클리핑은 http://old.kidoknews.net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