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국제음악제 개최 기념 음악회

뉴스일자: 2013년05월19일 00시32분



5월 17일(금) 저녁 8시에 맨하탄의 65가에 있는 폴리쉬 예술 문화회관인 (The Koscuiszko Foundation. Inc.)에서 세계적인 명연주자들의 최고의 무대로 홀 안을 가득메운 청중들과 함께 감동이 선사되어졌다.

이 날 음악회는 오는 8월 5일부터 17일까지 커티스 음대에서 첫 걸음을 내딛는 세종 국제음악제 개최에 앞서 교수진으로 활약할 명 연주자들이 모여 선을 보임으로써 음악제를 알리는 베네핏 콘서트로 꾸며졌다.

세종 국제음악제 예술 감독으로 활약하게 되며 세계 최고의 비올리스트인 대만 출신의 신연 황의 음악 해설로 시작된 음악회는 가슴으로 소통할 수 있는 잔잔하고 매력적인 목소리로 청중들에게 다가왔고  이어서 제인 김의 환상적인 연주가 이어졌다.

세계 최정상급들의 연주가 콰르텟으로 이어지면서 청중들의 탄성은 아름다운 연주 홀을 그득히 채워갔다. 모인 청중들은 대부분 학생들부터 20-30 대에 이르며 모두가 음악을 사랑하는 마치 클래식 애호가들의 모임처럼 호흡을 맟추며 음악회를 즐기는 진지한 모습들이었다. 

세종음악제는 MSO Corporation (미주대표 김진환)이 다양한 문화가 한자리에 모여 교류를 나누며 세계적인 훌륭한 아티스트들과 그 뒤를 이을 학생들에게 더 넓은 세계를 보여주기 위한 목적을 두고 열리는 인터내셔널 음악제이다.

김진환 세종국제음악제 미주본부장은 "대중음악으로 인해 사라져가는 듯한 클래식 세계를 세종음악제와 같은 신선한 음악제로 인해 어린 학생들로부터 우리 모두에 이르기까지 다시 찾아가는 음악제가 되길 바란다"고 말하고 "곧 시작되는 기나긴 여름방학을 더욱 알차게 보낼수 있도록 한인들을 비롯한 다민족 학생들과 함께 참여하는 음악제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다음은 8월 5일부터 열리게 되는 세종국제음악제 내용이다. 

행사: Sejong International Music Festival
(Hsin - yun Huang Artistic Director)

일시: August 5 -17 , 2013
장쇠: The Curtis Institute, Philadelphia

연주자: Ju Young Baek, Catherine Cho, Roberto Diaz, Hsin - Yun Huang, Ani Kavafian, Sang Jin Kim, Kang Ho lee, Kyung Sun Lee, Robert McDonald,  Ignat Solzhenitsyn, Peter Stumpf

연락처: 917-868-5285 (Jinhwan Kim)









www.KidokNews.net
www.CzoneUs.net



이 뉴스클리핑은 http://old.kidoknews.net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