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상담전문가연합회 미동부지회 설립

뉴스일자: 2012년10월28일 19시55분

박효숙 지회장 미동부지회 인준 기념촬영


2012년 10월 11일, (사)한국상담전문가연합회(회장 양총재)는 상담사역의 미주지역으로의 확대를 위해 미동부 지역에 지회를 설립하고, 지회장에 박효숙 박사를 임명했다. 박효숙 박사는 서울신대 상담대학원을 졸업하고, 뉴욕신학교에서 목회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한국상담전문가연합회는 비영리 봉사단체로서 국가와 사회에 심리 상담이라는 전문 지식을 기반으로 하여 사회적, 정신적 병리현상을 분석하고, 인간관계의 갈등을 상담을 통해 밝은 사회, 행복한 세상을 세워 가는 것을 목적으로 활동하는 기관이다.
 
한국상담전문가연합회는 지난 2011년 8월 18일,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서 민간자격 관리 기관으로 승인되었으며, 앞으로 국가공인 상담전문가 자격증을 부여하는 단체로 발전하고, 이로 인해 상담인들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부단히 힘을 모으고 있다.
 
상담전문가연합회는 교육과학기술부 소관 서울시 교육청으로부터 허가받은 사단법인으로서 본 자격증은 교육과학기술부 소관 서울 교육청으로부터 승인된 상담전문가(1, 2, 3급)자격증으로서 타 단체의 어떤 자격증보다 권위 있고 가치 있는 자격증이다. 또한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문화 조성을 위한 법률」이 2012. 3. 31 시행되어 앞으로 많은 기관과 단체와 학교에서 의무적으로 자살예방교육을 실시하여야 한다.
 
이번에 설립된 미동부지회(회장:박효숙)는 한국상담전문가연합회와 한 몸이 되어, 한국상담전문가연합회가 추구하고 있는 연합 공동체로서 상담의 전문화, 상담의 대중화, 상담의 생활화를 이루어 행복한 세상, 건강하고 밝은 사회를 만들어 가기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다. 또한 모든 상담 기관을 아우르며, 협력하여 상담전문가의 위상을 더 높이며 미동부는 물론 앞으로 세계를 아우르는 상담연합기관으로서의 역할을 해 나갈 것을 다짐하였다.
 
한편, (사)한국상담전문가연합회 미동부지회에서는 2012년 상담전문가 2급, 3급 자격증 및 자살방지교육사 자격증 과정을 12월 중에 개최할 예정이다.
 
 (사)한국상담전문가연합회:www.kacp.kr
 문의: hyosook0510@gmail.com

www.KidokNews.net
 


이 뉴스클리핑은 http://old.kidoknews.net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