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엔 및 국제기구 리더십을 위한 APPA <주말 인턴십과 멘토링훈련 학교> 오픈

뉴스일자: 2012년09월27일 07시58분

유엔 오존층보존의 날 홍보 세미나를 인도하고 있는 APPA 인턴들


워싱턴 디씨를 중심으로 미국 대도시에서 빈민선교사역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지역선교훈련을 시키고 있는 평화나눔공동체가 유엔 및 국제기구 리더십을 위한 무료 <주말 인턴십과 멘토링훈련 학교>를 연다.

오는 29일(토)부터 매주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워싱턴 디씨에 있는 평화나눔공동체에서 열리는 인턴십과 멘토링훈련은 전 유엔본부 인턴들, 영어권대학생들, 미국변호사들이 지도교사가 되어 전문적인 봉사활동은 물론 국제이슈에 대한 연구토론도 함께 제공한다.

평화나눔공동체 최상진목사는 “이번에 제공되는 인턴십 프로그램은 지도교사들의 철저한 관리속에 청소년들이 창의적으로 개발할 수 있는 봉사활동, 국제기구네트워크, 유엔홍보, 연구활동, 지역사회개발 등에 초첨을 맟추고 있다”며, “ 수 개월 동안 장기적으로 참여해 자신의 실력과 재능을 꾸준하게 개발시켜나가는 것이 매우 중요한다”고 말했다.

이번 주말학교 지도교사로 과거 유엔과 국제기구에서 인턴을 한 경험이 있는 평화나눔공동체 구본석선생(조지타운대 정책학 대학원 재학)은 “단순한 참여나 봉사활동으로는 국제적인 리더십을 배울 수 없다”며, “이번 참가 청소년들에게는 자신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들을 개발시켜 국제화시킬 수 있는 네크워크까지 도와주게 된다”고 강조했다.

주말학교 참가자들에게는 자원봉사활동 크레딧을 받을 수 있으며, 150시간이 넘는 학생들에게는 미국대통령자원봉사상과 함께 유엔국제기구 모임에 청소년대표단으로 참석할 수 있는 기회도 얻게 된다.

참가방법은 appachoi@gmail.com으로 신청서를 요청하거나 571-259-4937(최상진목사)로 문의하면 된다. 웹사이트: www.appaun.org

www.KidokNews.net


워싱턴 디씨 지역주민들에게 환경관련 세미나를 하고 있는 APPA 인턴


이 뉴스클리핑은 http://old.kidoknews.net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