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필 목사의 근황 - 기독뉴스
모바일보기
기독뉴스 개편사이트 안...
2022년 08월 16일
 
뉴스 오피니언 방송사진 커뮤니티 2세뉴스
기사등록 I 독자마당 I 광고후원 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 뉴스 > 인물/기관 > 인물
2014년12월24일 10시11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김종필 목사의 근황
"성탄의 은총이 함께 하시기를"
주 예수 그리스도의 성탄의 은총이 모든 분들에게 함께 하시며 새해에도 늘 주의 평강이 가득하시기를 기도 드립니다.
 
저는 11월 말경 중국 여러지역에 신학교 강의, 중국교회지도자 세미나와 중국 교회가 갖게 될 세계 선교의 사명에 대한 강의를 하고 이곳 마닐라로 오게 되었습니다. 중국을 떠나기 전 상해한인연합교회(담임목사: 엄기영)에서는 '동북아 정세와 한민족 공동체 통일전략'에 대한 세미나를 인도하였습니다.
 
3주에 걸친 중국 교회의 실상을 보고 앞으로 가장 크고 놀라운 세계 선교의 역사를 이룰 역량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어으며 계속해서 중국 교회 지도자들에게 지구촌 기독교의 현 모습을 알리고 또한 앞으로 중국 교회가 세계 교회의 일원으로서 이슬람권 힌두권 그리고 불교권에 이르기까지 세계 복음화에 대한 놀라운 사역을 감당하도록 독려하고 도전을 주는 사역에 참여할 예정입니다. 
 
이미 중국 여러 지역에서 이루어진 중요한 중국 지도자 훈련을 통해 중국 교회가 나아갈 방향을 보게 되었습니다. 세계 선교와 복음화의 필요성을 중국 교회가 실감하는만큼 복음적이고 성경적이며 체계적인 훈련을 통해 중국교회 지도자들이 앞으로의 지도자들을 더 크게 훈련시키는 일이 시급함을 보았습니다. 즉 지도자들의 지도자 훈련이 급선무임을 인식하게 된 것입니다.
 
저는 2015년 1월 중에도 여러지역에서 이미 선교 사역을 감당하고 있는 중국교회 파송 현지 선교사들을 훈련하고 이를 통해 세계선교 사역에 합당하고 부응할 수 있는 지도력 개발과 훈련에 집중하게 되기를 소망합니다.
 
더불어 2015년까지 이루어질 여러 저술 작업을 위해 현금의 세계 기독교의 실상과 분석을 위해 유럽과 아시아 각국을 좀 더 다니며 강의도 하고 지도자들과 교류하면서 몇 권의 저술 작업을 마치고자 합니다. 이와 관련하여서 유일한 한국어 책이 될 것으로 보이는 '동북아 정세와 한민족 공동체 통일론'에 대한 심포지엄과 세미나를 몇 개 나라에서 개최하고 또한 깊게 동참하고자 합니다. 
 
한민족 공동체론
동북아 정세와 한반도 분단과 통일 전망
한민족 통일에 대한 디아스포라의 역할
성경으로 풀어 보는 한반도 분단과 통일
서독의 통일론과 남한의 통일정책 그리고 동서독 통일이 주는 한반도 통일론 비교
서독 교회의 통일 역할을 통해 본 남한 교회의 역할
탈북자와 조선족을 통해 준비하는 통일 한반도
한반도 전쟁 시나리오와 한반도 안정화 정책
남북경협과 북한의 개혁개방과제
남한의 통일교육과 통일세대 일으키기
통일 한반도와 세계선교
 
위와같은 주제로 일부는 강의하였고 또한 강의할 예정입니다. 무엇보다도 온 국민이 함께 통일한국의 큰 그림을 그릴 수 있는 저서를 집필하고자 합니다. 통일한국이 나아갈 세계선교를 두고 동북아 3국이 협력하고 인도네시아와 필리핀도 동참하는 동아시아 선교 전략 큰 그리기에 진력하기를 원합니다.
 
감사하게도 저희 필리핀에 있는 대학이 이미 승인된 학사 과정에 이어 석사 과정도 가르칠 수 있는 대학원 과정도 교육부의 승인을 받았습니다. 하나님께 영광을 돌립니다!
 
참으로 재정적으로 늘 적자가운데 어떤 후원자도 없이 오직 믿음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중국, 인도네시아 그리고 필리핀을 비롯한 각국의 선교지도자를 육성하는 학교로 되기 위해 순종함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함께 기도해 주시기를 부탁 드립니다. 
 
1월에도, 2월에도 중국 교회 지도자 세미나와 한반도 통일 세미나를 앞두고 있습니다. 필리핀이나 보스톤도 오직 주 앞에 기도함으로 나아가기에 재정적으로는 인간의 한계를 넘는 고통 중에 있지만 오직 기도함으로 극복하며 나아가기를 원합니다.
 
성탄의 충만한 은총과 새해의 아름다운 사역들이 가득하시기를 다시한번 더 기도 드립니다.
 
마닐라에서 김종필 올림   
 
2014년 12월 24일 성탄절 이브에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미투데이로 보내기 뉴스스크랩하기
인물섹션 목록으로
 

이름 비밀번호
 99539445  입력
댓글콘선택 : 댓글 작성시 댓글콘을 클릭하시면 내용에 추가됩니다.
[1]
뉴스홈 > 뉴스 > 인물/기관 > 인물
이전기사 : 제인 김, 카네기홀에서 연주회 가져 (2014-12-18 11:56:23)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회사소개 보도지침 저작권 규약 이용약관 사업제휴 직원채용 광고후원 기사제보 연락처 don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