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월 신앙 - 기독뉴스
모바일보기
기독뉴스 개편사이트 안...
2024년 04월 20일
 
뉴스 오피니언 방송사진 커뮤니티 2세뉴스
기사등록 I 독자마당 I 광고후원 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 오피니언 > 칼럼 > 박철수칼럼
2014년12월06일 10시24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초월 신앙
성경에 소개되고 있는 인물들 중에 어떤 한계를 뛰어넘는 초월의 신앙을 보여 주는 사람들이 있다. 이들은 평범한 사람들의 수준을 뛰어 넘는 초월하는 신앙을 소유하고 살았기에 신앙의 성공 자들이 되었다. 어떤 삶을 살아야 승리할 수 있는가??

1.육신의 정욕의 시험을 초월해야 한다. 이러한 시험을 초월하여 승리한 주인공이 바로 요셉이다. 요셉의 경우를 살펴보면 그는 육신의 정욕을 초월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주인 보디발 아내가 요셉을 날마다 동침하자고 유혹을 했다.

그런데 요셉은 그런 범죄의 유혹을 물리쳤다. 그는 육신의 정욕을 초월하여 승리한 것이다. 여인이 날마다 요셉을 유혹을 했다. 이러한 유혹에 안 넘어갈 청년이 어디에 있겠는가? 피가 펄펄 끓는 청년이다. 얼마든지 유혹에 넘어갈 수 있는 형편이었다. 또한 요셉은 노예로 팔려온 신세이다. 노예가 어찌 주인마님의 명을 어길 수 있었겠는가? 그런 신세이니 주인마님의 명을 거역한다는 것은 어려운 것이다. 감히 명을 어길 수 없는 것이다. 그런대 요셉은 거절을 했던 것이다.

육신의 정욕을 따라 사는 것을 초월하였던 것이다. 대부분의 경우 이런 유혹을 초월하는 것이 어렵다. 왜냐? 육신의 정욕에 약한 존재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넘어지는 것이다. 성군이라고 부름을 받은 다윗도 이 육신의 정욕의 범죄를 이기지 못하고 실패하고 말았다. 이것은 무엇을 말하는가? 다윗 같은 신앙의 사람도 육신의 정욕의 시험을 초월하지 못할 정도로 어렵다는 것이다.

그런데 청년 요셉은 그것을 초월하여 승리했다는 사실이다. 청년이 피할 수 없는 정욕의 범죄를 요셉은 초월하여 승리하였던 것이다. 그렇다면 요셉이 이처럼 육신의 정욕을 초월할 수 있는 비결이 무엇이었는가? 

그 비결은 바로 신전의식의 신앙이었다. 주인 아내와 간음의 범죄를 저지르는 것은 당사자들만 아는 사실이 아니라 전능하신 하나님께서 아신다는 사실이다. 그래서 요셉은 유혹이 올 때에 "내가 어찌 이 큰 악을 행하여 하나님께 득죄하리이까"라고 말하고 함께 있지도 아니하였던 것이다.

이러한 요셉의 모습은 바로 신전 의식의 신앙이 있었기에 가능한 것이었다. 만약 그런 신앙이 없었다면 그는 육신의 정욕의 범죄를 피할 수 없었을 것이다. 그런대 그는 바로 신전의식에 의해 사는 사람이었다. 그래서 육신의 정욕의 시험을 초월하여 승리할 수 있었던 것이다. 우리도 요셉처럼 육신의 정욕의 시험을 초월하는 믿음의 사람이 되기를 소원하자.

2.물질 욕심을 초월하는 삶을 살아야 한다. 그런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물질욕심을 초월하지 못하고 산다. 돈 앞에 장사가 없다. 많은 사람들이 돈을 초월하여 살지 못한다. 세상의 모든 문제는 거의 다 돈, 물질 문제로 야기 된다고 할 수 있다. 돈 때문에 다투고, 싸우고, 미워하고, 우애가 깨지고, 속이기도 하고, 심지어 살인 까지 저지르는 것이다.

비단 세상 사람들만 그런가? 아니다. 성도들도 그런 경우가 허다하지 않은가? 물질욕심, 돈에 대한 욕구를 초월할 수 있다면 세상은 아름다운 세상이 될 수 있을 것인데 물질로 인한 폐해가 너무나 큰 것을 볼 수 있다. 성경에 물질 욕심을 초월하지 못해서 불행한 인생이 된 사람들을 소개하고 있다.

수7장에 아간이란 자가 여리고 성이 함락될 때 전리품 중에서 시날 산 외투 한 벌, 은 이백 세겔, 금덩이 하나를 욕심내어 훔쳐서 숨긴 사실을 볼 수 있다. 물질에 대한 욕심을 초월하지 못한 것이다.

결국 그 일로 인하여 하나님께서 진노하심으로 이스라엘이 아이성 전투에서 패하게 하셨고, 그 원인을 제공한 사람이 아간임이 밝혀져서 그와 그의 가족이 아골 골짜기의 돌무더기에 쌓여서 죽임을 당한 것을 볼 수 있다. 물질에 대하여 초월하지 못하고 욕심을 부린 아간은 결국 인생의 실패자가 되고 말았던 것이다.
우리 모두 육신의 정욕, 물질의 욕심을 초월하는 신앙을 소유하고 승리하기를 소원하자!

박철수 목사 (익산봉곡교회 담임)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미투데이로 보내기 뉴스스크랩하기
박철수칼럼섹션 목록으로
 

이름 비밀번호
 42418752  입력
댓글콘선택 : 댓글 작성시 댓글콘을 클릭하시면 내용에 추가됩니다.
[1]
뉴스홈 > 오피니언 > 칼럼 > 박철수칼럼
다음기사 : 현재의 중요성 (2014-12-13 21:31:07)
이전기사 : 넘치는 감사(골 2:6~7) (2014-11-30 18:20:08)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회사소개 보도지침 저작권 규약 이용약관 사업제휴 직원채용 광고후원 기사제보 연락처 don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