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조를 바꿔라(1) - 기독뉴스
모바일보기
기독뉴스 개편사이트 안...
2024년 05월 06일
 
뉴스 오피니언 방송사진 커뮤니티 2세뉴스
기사등록 I 독자마당 I 광고후원 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 오피니언 > 칼럼 > 박철수칼럼
2014년09월21일 18시24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구조를 바꿔라(1)
               구조를 바꿔라(1)              
 
모든 사람들은 나름대로 자신의 고정관념을 가지고 살아간다. 자기 관점, 고집, 주관이라고 할 수 있다. 그 주관을 가지고 생각하고, 보고, 말하고, 행동한다. 그 사람의 구조가 그렇기 때문에 그것을 벗어나기가 어렵다.

어떤 사람은 부정적인 사고의 구조를 가지고 살아간다. 그래서 부정적으로 생각하고, 보고, 말하고, 행동한다. 그런가 하면 어떤 사람은 긍정적인 사고의 구조를 가지고 살아가기 때문에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보고, 말하고, 행동한다. 달리 표현하면 불신앙적인 사고의 구조를 가지고 살기 때문에 매사에 불신앙적으로 생각하고, 보고, 말하고 행동한다. 그런가 하면  신앙적인 사고의 구조를 가지고 사는 성도는 매사를 신앙적으로 생각하고, 보고, 말하고, 행동한다. 

오늘 우리는 어떤 삶의 구조의 관점을 가지고 살고 있는가? 마땅히 긍정적이고, 신앙적인 사고의 구조를 가지고 살아야 한다. 하나님의 섭리하심은 무에서 유를 창조하신 역사이다. 말씀으로 천지를 창조하신 창조의 역사가 사람의 이성으로 이해할 수 있는가? 믿어지지 않는 일이다. 오직 믿음으로만이 이해되는 일이고 믿어지는 일이다. 따라서 부정적인 사고의 구조를 가지고 있다면 절대로 그 사실을 믿을 수가 없는 것이다.
 
오직 신앙만으로 이해할 수 있는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부정적이고, 불신앙적인 사고의 구조를 바꾸어야 한다. 잠23장7절에 “사람의 생각이 어떠하면 그 위인도 그러하다”고 말씀하고 있는데 생각으로 그 사람의 됨됨이를 알 수 있는 것이다. 그러므로 사람의 사고의 구조가 얼마나 중요한가?

우리는 믿음의 선진들처럼 긍정적이고, 신앙적인 사고의 구조로 바꾸어야 한다. 믿음의 선진들은 하나님께서 말씀하실 때 모두 믿음의 사고를 가지고 살았다. 노아도, 아브라함도, 하나님 말씀을 들었을 때 모두 믿음으로 생각하고, 판단하고, 순종했던 것이다. 
 
현실적으로는 불가능한 일이지만 그러나 믿음으로 생각하고 판단할 때 그 말씀을 순종할 수 있었던 것이다. 그들의 삶의 구조를 믿음으로 바꾸었기 때문에 그들은 믿음의 선진들이 되어 하나님께 인정을 받고 축복의 사람들이 되었던 것이다.
가나안 땅의 열 명의 정탐꾼들은 불신앙적인 사고의 구조를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가나안 땅을 악평하여 보고하였고, 여호수아와 갈렙은 신앙적인 사고의 구조를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가나안땅을 젖과 꿀이 흐르는 약속의 땅으로 보고 하였던 것이다.   

그리고 그들이 말한 대로 그대로 역사하신 것을 볼 수 있다. 악평하여 원망하고 불평한 대로 그대로 광야에서 죽고 가나안 땅에 들어가지 못하고 말았으며, 여호수아와 갈렙은 그들의 말대로 가나안 땅에 들어가게 되었던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의  사고의 구조가 얼마나 중요한가? 어떤 구조를 가지고 살아야 하는가? 당연히 긍정적이고, 신앙적인 구조를 가지고 살아야 한다.

그래야 성도로서 승리의 삶을 살 수 있다. 우리 모두 성도로서 승리의 삶을 살도록 긍정적이고, 신앙적인 구조로 바꾸도록 하자. 

박철수 목사(익산 봉곡교회 담임)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미투데이로 보내기 뉴스스크랩하기
박철수칼럼섹션 목록으로
 

이름 비밀번호
 58863012  입력
댓글콘선택 : 댓글 작성시 댓글콘을 클릭하시면 내용에 추가됩니다.
[1]
뉴스홈 > 오피니언 > 칼럼 > 박철수칼럼
다음기사 : 구조를 바꿔라(2) (2014-09-28 21:46:43)
이전기사 : 귀소본능(歸巢本能) (2014-09-15 06:52:16)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회사소개 보도지침 저작권 규약 이용약관 사업제휴 직원채용 광고후원 기사제보 연락처 don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