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지, 안상홍증인회, 구원파 등 CBS에 ‘무차별’ 소송 - 기독뉴스
모바일보기
기독뉴스 개편사이트 안...
2024년 05월 05일
 
뉴스 오피니언 방송사진 커뮤니티 2세뉴스
기사등록 I 독자마당 I 광고후원 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 뉴스 > 교계 > 한국교계
2014년09월19일 16시31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신천지, 안상홍증인회, 구원파 등 CBS에 ‘무차별’ 소송
CBS(사장 이재천)가 '신천지 OUT' 캠페인 등 이단 척결을 위해 힘쓰고 있는 가운데, 각종 이단들이 CBS를 상대로 전방위적으로 소송을 걸어오고 있어 한국교회 차원의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
 
 
▲이단들의 반사회성을 비판 보도해 온 CBS를 상대로 안상홍증인회, 기쁜소식선교회 등이 억대 소송을 제기했다.(사진 CBS)

안상홍증인회, 기쁜소식선교회 등 CBS 상대로 거액 소송전
 
최근 한국교회가 이단으로 규정한 신천지를 비롯해 안상홍증인회(이하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회, 교주 장길자)와 구원파 박옥수 측이 CBS의 비판 보도와 관련해 거액의 민사 소송을 각각 제기했다.
 
이는 이단 신천지(교주 이만희)를 비롯해 하나님의 교회, 구원파 등 한국교회 질서를 어지럽히고 가정 파괴 행위까지 벌이고 있는 이들 집단의 반사회성에 대해 비판 보도를 해왔던 CBS에 재갈을 물리기 위한 행동으로 분석된다.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회는 최근 남부지방법원에 CBS 보도로 명예를 훼손당했다면서 정정 반론보도와 2억 원의 손해배상을 청구하는 소장을 제출했다.
 
하나님의교회 측이 문제를 삼은 것은 지난 4월 28일 방송된 뉴스 보도다. 세월호 참사 배후에 구원파가 있다는 사실이 알려진 이후 이단에 대한 사회적 경각심이 높아지자 이단 피해자들이 연합해서 이단들의 반사회성을 알리는 집회를 열었다는 내용의 기사였다. 이날 집회에는 하나님의교회를 비롯해 신천지와 구원파 등 이단 사이비 피해자들이 참석했다.
 
이에 대해 하나님의교회측은 이단 피해자들의 주장이 사실과 다르며 이 때문에 명예를 훼손당했다며 소송을 제기했다. 하나님의교회측은 이번 소송 외에도 대학가를 파고드는 이단 세력의 문제점을 비판한 CBS 보도에 대해 정정 반론보도와 7억 원의 손해배상을 언론중재위에 신청한 바 있다. 그리고 언론중재위에선 조정이 성립되지 않아 하나님의교회측이 언제 CBS를 상대로 추가 소송을 제기해 올지 모르는 상황이다.
 
또 구원파 박옥수 측인 기쁜소식선교회도 CBS의 비판 보도에 대해 1억 원의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 구원파 박옥수 씨가 신도들에게 특정 식품을 암과 에이즈 치료에 효과가 있는 것처럼 홍보해 물의를 일으키고 있다는 내용의 3년 전 뉴스 보도를 문제 삼았다.
 
앞서 이단 신천지는 CBS를 상대로 정정보도와 손해배상 청구소송을 제기했다.
 
신천지는 2년 전부터 '신천지 OUT'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벌여 이단 신천지를 척결하는데 앞장서온 CBS를 상대로 5건의 기사와 다큐프로그램 1건을 문제 삼아 정정보도와 손해배상 5천만ㅠ원 청구 소송을 제기한 것이다. 그러나 지난 4월 법원은 1심 판결에서 CBS의 손을 들어줬다. 신천지 측은 이에 대해 지난 5월 12일 다시 항소를 제기해 법적 소송은 계속되고 있는 상태이다.
 
이처럼 CBS는 현재 한국교회를 가장 많이 위협하고 있는 세 개의 이단단체인 신천지를 비롯해 안상홍증인회, 구원파 박옥수 측의 기쁜소식선교회로부터 각종 소송을 당해 왔다.
 
CBS 이재천 사장은" CBS는 그 어떤 이단세력과도 타협하거나 용납하지 않을 것이며, CBS는 한국 교회를 보호하고 건강한 사회를 지키기 위해 담대히 이단 세력과의 맞설 것"이라며 "이를 위해서는 한국교회의 각별한 관심과 기도 후원이 절실하다"고 밝혔다.

저작권자(c) 뉴스미션.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미투데이로 보내기 뉴스스크랩하기
한국교계섹션 목록으로
 

이름 비밀번호
 94286147  입력
댓글콘선택 : 댓글 작성시 댓글콘을 클릭하시면 내용에 추가됩니다.
[1]
뉴스홈 > 뉴스 > 교계 > 한국교계
다음기사 : [한 눈에 보는 총회] 합동, 통합, 백석, 침례, 합신 주요 결의 (2014-09-23 18:32:53)
이전기사 : 이영훈 목사, 한기총 대표회장 당선… “영적 지도력 회복” 다짐 (2014-09-02 12:22:26)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회사소개 보도지침 저작권 규약 이용약관 사업제휴 직원채용 광고후원 기사제보 연락처 don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