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만대통령 소천 49주기를 맞이하며 - 기독뉴스
모바일보기
기독뉴스 개편사이트 안...
2024년 04월 20일
 
뉴스 오피니언 방송사진 커뮤니티 2세뉴스
기사등록 I 독자마당 I 광고후원 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 오피니언 > 칼럼 > 손영구칼럼
2014년07월12일 10시44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이승만대통령 소천 49주기를 맞이하며
719일은 한국을 세운 이승만대통령 소천 49주기 되는 날이다.


이스라엘 나라를 세운 세 분의 영웅지도자를 꼽는다면요셉모세여호수아 장군이다.

만약 요셉이 없었다면 이스라엘민족은 사멸되었을 것이다아브라함이 하란에서 부름 받고 가나안 땅에 온다그러나 그 땅에 기근이 있어 애굽으로 옮겨가서 산다애굽사람들이 자신은 죽이고 아내 사래는 자기들의 첩으로 삼을까봐 사래를 누이라고 속이며 사는 묘책을 썼다그렇게 해서라도 연명코자 노력하는 아브라함의 여정을 창세기 12장에서 볼 수 있다. 

이삭야곱이 가나안에서 근근히 연명하며 살았다요셉은 형들의 시기미움을 받아 애굽으로 팔려갔으나 하나님의 도움으로 애굽에서 국무총리로 발탁되었다. 7년 기근 첫 해에 야곱이 양식을 사러 애굽에 열 아들을 보낸다거기서 죽었던 아들 요셉을 찾고총리 아들의 배려로 애굽의 고센땅에서 살게 된다. 

아마 야곱의 70여 식솔들은 요셉이 없었다면 5년 기근에 다 아사했을 것이다근동지방의 기근은 대단하다모든 나라가 애굽으로 양식 구하러 갔다고 성경은 쓰고 있다요셉 덕분에 야곱의 식솔과 후대들이 애굽에서 430년간 살면서250만 명으로 번식창대를 이룰 수 있었다. 

이 백성들을 애굽에서 이끌고 나온 자가 모세이다모세는 애굽의 학문과 기술을 다 익혀말과 행사가 능하였다하나님의 기적으로 250만의 백성을 고스란히 가나안땅 동편 요단강 까지 인도하였다. 40년간의 광야의 삶은 모두 기적이었다기근물고갈양식고갈아말렉과의 전쟁토착병천막생활 등 열악한 환경에서도 많은 희생을 내지 않고 요단강 동편까지 인도하였다참으로 휼륭한 능력의 지도자였다.

여호수아 장군이 모세의 뒤를 이어 지도자가 된다그는 가나안의 7 족속을 공격하고 진멸하면서 가나안에 정착하고 백성들에게 땅을 분배하며 이스라엘 땅으로 만든다이 곳에서 쫓긴 민족이 팔레스타인들이다아라파트하마스가 그들의 지도자 들이다아브라함에게 약속한 땅을 여호수아 시대에 얻게 된 것이다이스라엘 나라를 세운 목적은 그 땅에서아브라함 혈통에서 메시야를 세상에 보내기 위함이었다고로 이스라엘 건국의 3영웅은 요셉모세여호수아 라고 말할 수 있다.

그와 비슷하게 오늘의 대한민국을 만든 공로자는 첫째 이승만 대통령이다이승만 대통령은 40년간 세계 최고의 나라 미국에서 살면서미국의 학문과 기술을 다 익혀 그 말과 행사에 능했다미국의 정치시장경제자유민주주의삼권분립막강한 군사력과 경제력선교사들과 목사들의 자비와 사랑의 마음스마일과 예의가 있는 시민들대륙전체에 뻗어있는 6차선 도로 등 미국의 장점을 다 보았다나라를 건국하면서 그것을 한국 땅에 뿌리내리도록 온갖 노력을 다 기울이며그런 장치를 만들어 놓은 정치지도자였다.

지금 사람도 힘든 유학을, 5년 만에 조지와싱톤 대학 학사하바드대학 석사프린스톤대학의 국제정치학 박사학위를 취득하며 마쳤다. 6/25 전쟁으로 공산화 되여 지금의 북한 같은 독재국가군국주의 국가인권 박탈국가가 되여 세계의 비웃음거리 나라가 되는 것을 막은 강력한 군통수권자였다한국정치구도를 시장경제와 자유민주주의로 정착케하여,오늘의 대한민국이 존재케 했다. 3/15 선거가 부정으로 되었음을 보고 받고 스스로 정권을 이양하며 민주주의의 표본을 몸소 실천하였다.

두 번째 인물은 박정희 대통령이다박정희장군은 무혈 혁명을 일으키며반공을 국시의 제일의로 삼고한미동맹를 강화하며경제개발 5개년 계획을 3차에 걸쳐 시행하여 폐허와 잿더미의 한국을 공업국산업국무역국가로 만들어놓았다. 18년간의 그의 치적으로 한국은 라인강의 기적을 낳았다이 두 분이 없었다면 오늘의 한국은 없다.

7
19일 이승만대통령 소천 49주기를 맞이하며우리 후손들은 그의 지도력과 지혜에 찬사를 보내며길이 영광된 조국을 계속 만들어 가도록 다짐해야 할것이다.

건국대통령 이승만 박사기념사업회 미주총회장 손영구 박사

 
  

기독뉴스(www.KidokNews.net)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미투데이로 보내기 뉴스스크랩하기
손영구칼럼섹션 목록으로
 

이름 비밀번호
 80507230  입력
댓글콘선택 : 댓글 작성시 댓글콘을 클릭하시면 내용에 추가됩니다.
[1]
뉴스홈 > 오피니언 > 칼럼 > 손영구칼럼
다음기사 : 이승만대통령 장례식에 보낸 박정희대통령의 조사 (2014-07-18 08:49:26)
이전기사 : 긍정적 사고(positive thinking) (2014-06-19 09:37:04)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회사소개 보도지침 저작권 규약 이용약관 사업제휴 직원채용 광고후원 기사제보 연락처 don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