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크리스천학교 운동은 하나님의 뜻 - 기독뉴스
모바일보기
기독뉴스 개편사이트 안...
2024년 05월 04일
 
뉴스 오피니언 방송사진 커뮤니티 2세뉴스
기사등록 I 독자마당 I 광고후원 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 오피니언 > 칼럼 > 칼럼
2014년07월08일 13시37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칼럼] 크리스천학교 운동은 하나님의 뜻

크리스천학교의 구성
 
교육철학이 명확하게 정해지면 이 목적을 이룰 수 있는 일관성 있는 교육의 방법이 준비되어야 합니다. 학교에는 교육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가 크게 4가지 있습니다. 교재, 커리큘럼, 교사, 학생구성입니다. 교육의 목적을 위하여 위의 4가지가 준비됩니다. 이러한 점에서 크리스천학교와 미션스쿨(Mission School)은 차이가 있습니다.

미션스쿨을 복음전도가 목적이기 때문에 전체 커리큘럼에서 부분적으로 성경적인 부분을 가지고 있으면 됩니다. 전도에 필요한 부분을 가지고 있으면 되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전도가 목적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크리스천학교는 온전한 하나님의 지도자로 교육하는 것이기 때문에 교재, 교사, 학생구성, 그리고 전체 커리큘럼이 기독교적인 세계관에 기초하여 준비되어야 합니다. 크리스천 철학에 기초한 교재가 있어야 하고, 소명과 전문성을 지닌 교사와 구원의 고백이 있는 학생들로 구성되어야 하며, 커리큘럼 구성에 있어서도 하나님의 영광을 교육하는 커리큘럼으로 일관성 있게 준비되어야 합니다.

이 네 가지 중에서 어느 하나라도 성경적이지 않는다면 이를 가리켜서 이름만 크리스천학교라고 하는 것입니다. 크리스천학교는 하나님의 영광을 위한 하나님의 온전한 지도자로 교육할 수 있는 구성요소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크리스천학교 운동은 하나님의 뜻
 
기독교교육의 목적은 세상의 문화와 사상에 물들지 않고 하나님께 영광 드리는 삶을 사는 하나님의 온전한 백성을 만드는 것입니다. 성경은 일관성 있게 기독교 세계관을 말씀하고 있습니다.
 
“이는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하게 하며 모든 선한 일을 행할 능력을 갖추게 하려 함이라” (딤후3:17).
 
서울신학대학교를 졸업한 후 크리스천학교의 교장이 된 지금까지 많은 크리스천학교들을 경험하고 보아 왔습니다. 많은 크리스천학교들이 생겨났다가 사라졌습니다. 어떤 학교들은 처음의 교육철학이 변질되어 크리스천학교로서의 모습을 발견할 수 없는 안타까운 학교들도 보았습니다. 매우 안타까운 일들입니다. 사탄은 끊임없이 하나님의 학교들이 서지 못하도록 방해하고 공격합니다.

그러나 변질되지 아니하고 하나님의 학교를 튼튼히 세우고 하나님의 역사를 이어가는 학교들이 있었습니다. 이들은 성경에 기초한 교재, 교사, 학생구성과 커리큘럼을 가지고 일관성 있게 하나님의 온전한 백성을 만들기 위해서 교육하는 학교들이었습니다.

이들 크리스천학교가 처음 세워질 때에는 작고, 부족하게 시작했기 때문에 저렇게 시작해서 언제 학교를 만들어 갈 수 있을까라는 의구심이 들었습니다. 그러나 머지않아 하나님은 어김없이 아름답고 훌륭한 학교들로 성장시키셨습니다. 왜냐하면 크리스천학교는 하나님의 백성들을 하나님의 온전한 리더로 교육하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KICS도 작은 교실 하나에서 7명으로 시작해서 지금 500명이 넘는 학교로 성장하게 하셨습니다. 하나님은 많은 증거들을 보이시며 학교를 복되게 하셨습니다. 왜냐하면 크리스천학교는 하나님의 뜻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온전한 하나님의 사람들을 교육하도록 성경적으로 준비된 학교들을 통해서 하나님의 역사를 이어가십니다. 하나님이 역사하시는 크리스천학교는 학교교육에 큰 영향을 미치는 교재, 커리큘럼, 교사, 학생 구성을 성경에 기초하여 세워야 합니다.


유용국 목사(한국국제크리스찬스쿨 이사장)



저작권자(c) 뉴스미션.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독뉴스(www.KidokNews.net)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미투데이로 보내기 뉴스스크랩하기
칼럼섹션 목록으로
 

이름 비밀번호
 37882782  입력
댓글콘선택 : 댓글 작성시 댓글콘을 클릭하시면 내용에 추가됩니다.
[1]
뉴스홈 > 오피니언 > 칼럼 > 칼럼
다음기사 : 이겨서 손해 보는 싸움 (2014-07-08 14:20:49)
이전기사 : [이영훈 칼럼] 그리스도인의 선한 영향력 (2014-07-04 16:36:56)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회사소개 보도지침 저작권 규약 이용약관 사업제휴 직원채용 광고후원 기사제보 연락처 don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