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S, 찬송가 탄생배경을 드라마로...감동 나눈다” - 기독뉴스
모바일보기
기독뉴스 개편사이트 안...
2024년 05월 18일
 
뉴스 오피니언 방송사진 커뮤니티 2세뉴스
기사등록 I 독자마당 I 광고후원 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
2014년07월04일 16시31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CBS, 찬송가 탄생배경을 드라마로...감동 나눈다”
CBS, 60주년 기념 ‘영혼의 노래, 찬송’ 라디오드라마 제작
▲CBS가 창사 60주년을 기념해 만드는 '영혼의 노래, 찬송' 메인화면.(CBS 제공)


찬송가의 탄생배경에도 극적 스토리 있다


찬송가 <나 같은 죄인 살리신>은 존 뉴턴 목사가 아프리카 흑인들을 미국과 유럽에 팔아넘기는 노예상인였을 때 극적으로 회심하면서 쓴 참회의 기록이다. <내 평생에 가는 길>은 유복한 크리스천 변호사 스패포드가 재난과 질병으로 자식을 다섯을 잃는 아픔을 겪으면서도 하나님께는 ‘내 영혼은 평안하다’며 처절하게 신앙고백한 것이 배경이다.

이처럼 감동의 실화가 바탕이 된 찬송가들이 CBS 라디오 드라마 <영혼의 노래, 찬송>으로 제작돼 시청자를 찾아간다. 찬송가 중에서도 특히 한국 크리스천들이 애창해 더 친숙한 12곡을 선정해 매 주일 오전 10시 방송한다.

음악드라마라는 특징을 살리기 위해 여성 듀엣 ‘아침’ 출신이자 작곡가인 송문정 씨가 편곡을 맡았다. 또한 김종성, 설영범, 손정아 등 개성과 능력을 갖춘 중견 성우들이 출연해 선 굵은 연기를 펼칠 계획이다.
 
< 영혼의 노래, 찬송> 프로그램을 맡은 박상완 PD(CBS 편성국)는 2일 오후 서울 종로 다사랑에서 “찬송가의 탄생배경을 보면 드라마 같은 극적 스토리가 있다”면서 “이번 드라마를 통해 사람들에게 찬송가의 유래를 알려주고 감동을 나눔으로써 절망이 있는 곳에 희망을 전하고 싶다”고 밝혔다.

박상완 PD는 “이번 작품은 CBS 창사 60주년 특별 기획으로 기존 다른 라디오드라마와는 다른 형식을 취하고 있다”며 “찬송가를 바탕으로 스토리를 구성했기 때문에 음악적 요소가 중요하다. 그래서 찬송가마다 음악을 직접 편곡, 연주하여 드라마배경으로 사용할 것이다. 어린이합창, 피아노 독주 등도 넣어 영적 감흥을 증대시키겠다”고 말했다.

이어 박 PD는 “찬송가는 길게는 수백년 전에 만들어져 지금까지 불리고 있다. 이같이 긴 생명력을 지닌 연유는 깊은 영적 감흥과 높은 음악적 수준이 바탕이 됐기 때문”이라며 찬송가의 의미를 부각했다.
 
그러면서 “사실 찬송시는 종교적 내용이지만 희망, 용기, 영적 구원이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어 사회적으로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힘이 있다”며 “기독교인뿐 아니라 비기독교인에게도 찬송가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선정된 12곡은 <내 평생에 가는 길>, <나 같은 죄인 살리신>, <죄짐맡은 우리 구주>, <고요한 밤 거룩한 밤>, <눈을 들어 하늘 보라>, <예수 사랑하심을>, <내 주를 가까이 하게함은>, <내 주여 뜻대로>, <내 영혼에 햇빛 비추니>, <하늘가는 밝은 길이>, <예수 나를 위하여>, <주 예수보다 더 귀한 것은 없네> 등이다.

< 영혼의 노래, 찬송> 라디오 드라마 송출 채널은 CBS FM 98.1이며 오는 7월 20일(주일) 시작해 16주간 진행된다. 또한 추후 한국교회의 관심에 따라 편수를 늘릴 계획이다. 작품 집필가는 김민정, 최인숙 작가다.

▲'영혼의 노래, 찬송'을 맡은 CBS 편성국 박상완 PD.ⓒ뉴스미션



 
저작권자(c) 뉴스미션.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독뉴스(www.KidokNews.net)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미투데이로 보내기 뉴스스크랩하기
섹션 목록으로
 

이름 비밀번호
 22719647  입력
댓글콘선택 : 댓글 작성시 댓글콘을 클릭하시면 내용에 추가됩니다.
[1]
뉴스홈 >
다음기사 :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보스톤협의회, 7. 27 한국전 정전 기념식 및 강연회 성료 (2014-07-21 16:54:40)
이전기사 : [컬럼]소망을 어디에? (2014-05-07 09:53:48)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회사소개 보도지침 저작권 규약 이용약관 사업제휴 직원채용 광고후원 기사제보 연락처 don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