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물, 활성 수소수 - 기독뉴스
모바일보기
기독뉴스 개편사이트 안...
2024년 05월 19일
 
뉴스 오피니언 방송사진 커뮤니티 2세뉴스
기사등록 I 독자마당 I 광고후원 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 오피니언 > 칼럼 > 건강칼럼
2014년05월24일 12시56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기적의 물, 활성 수소수
1. 질병의 주범 활성산소
 
활성산소란 말 그대로 산소(O₂)에 "활성"이란 단어가 붙은 아주 강력한 산화작용을 하는 산소를 말한다. 인간에게 없어서는 안 되는 중요한 요소인 산소는 호흡에 의해 몸 속에서 생명체를 유지하는 에너지를 발생시켜 인간의 생명을 보존시키는 역할을 한다. 그러나 몸 속에 들어온 산소의 일부는  화학반응으로 산화력이 강한 산소로 변화되는 데 이것이 "활성산소"이다.
 
병원체나 이물질을 제거하기 위한 생체방어과정에서 생기는 산소·과산화수소와 같은 활성산소는 강한 살균작용으로 병원체로부터 인체를 보호하기도 한다.

그러나 환경오염과 화학물질, 자외선, 혈액순환장애, 스트레스 등으로 산소가 과잉생산되어 만들어진 활성산소는 사람 몸속에서 산화작용을 일으킨다. 이렇게 되면 세포막, DNA, 그 외의 모든 세포 구조가 손상당하고 손상의 범위에 따라 세포가 기능을 잃거나 변질된다.

이와 함께 몸속의 여러 아미노산을 산화시켜 단백질의 기능 저하도 가져온다. 그리고 핵산을 손상시켜 핵산 염기의 변형과 유리, 결합의 절단, 당의 산화분해 등을 일으켜 돌연변이나 암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또한 생리적 기능이 저하되어 각종 질병과 노화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활성산소는 노화를 촉진하고 90%의 질병의 발생과 관련이 있다.
 
2. 활성산소와의 전쟁
 
활성산소를 부정하는 효소를 SOD(Super Oxide Dismutaze), 즉 "항산화효소"라고 한다. 이 효소는 체내에서 합성된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신비스러운 역할을 한다. 젊었을 때는 심한 운동이나 일광욕을 하더라도 SOD의 충분한 생성으로 과잉 발생한 활성산소를 없애 그것이 정상세포를 공격하는 것을 방지해 주는데 반해 40세가 넘으면서 SOD생성능력이 갑자기 쇠퇴하게 된다. 그러면 "활성산소"는 기다렸다는 듯이 이런저런 질병을 야기시킨다.

이것은 피로가 원인이기보다는 SOD가 부족, "활성산소'를 제거할 수 없는 것이 가장 큰 이유이다. 최근에는 각종 암을 일으키는 원흉이 바로 "활성산소"라는 것이 의학계와  암 학회에 의해 연구, 발표되었다.
 
3.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활성수소수
 
수소는 우리가 지금까지 잘 모르고 있었지만 우리의 몸 속에 63%(원자량기준)를 차지하고 있는 아주 중요한 물질이다. 우리의 몸을 구성하고 있는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에 모두 수소원자가 포함되어 있다. 수소는 가장 작은 항산화물질이다. 수소는 우림 몸에서 유일하게 혈액, 뇌관문 마저 통과하는 특성 때문에 다른 항산화물질이 들어갈 수 없는 뇌 속까지 도달하여 항산화작용을 한다. 항산화작용을 하는 수소를 많이 포함한 물을 활성수소수라고 한다.
 
수소는 수소원자(H) 2개가 결합하여 수소분자(H2)의 모양으로 존재하고 있다. 이 수소분자(H2)를 분리해 놓은 수소원자(H)가 활성수소이다. 이 활성수소가 활성산소와 결합하여 물(H2O)로 변화하고 이 물이 소변으로 대사되어 몸 밖으로 배출되므로 활성산소가 제거되는 것이다.
 
프랑스의 루르드(Lourdes) 샘, 독일의 노르데나우(Nordenau) 물 그리고 멕시코의 틀라코테(Tlacote) 물은 사람들의 병을 치유하는 기적의 물로 널리 알려져 있다. 그러나 그 기적은 자연적으로 생성된 활성수소수를 다량 함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즉, 활성수소가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효능 때문에 여러 가지 질병이 치료가 되고 “기적의 물”이라 불리게 된 것이다. 

김춘권 장로(루르드 수소환원수기 대표)
347-780-7163 

기독뉴스(www.KidokNews.net)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미투데이로 보내기 뉴스스크랩하기
건강칼럼섹션 목록으로
 

이름 비밀번호
 16157333  입력
댓글콘선택 : 댓글 작성시 댓글콘을 클릭하시면 내용에 추가됩니다.
[1]
뉴스홈 > 오피니언 > 칼럼 > 건강칼럼
다음기사 : 여름철 올바른 신발 선택법 (2014-07-08 14:05:41)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회사소개 보도지침 저작권 규약 이용약관 사업제휴 직원채용 광고후원 기사제보 연락처 don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