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시장, 공립학교예배 금지 규정 수정한다 - 기독뉴스
모바일보기
기독뉴스 개편사이트 안...
2024년 05월 19일
 
뉴스 오피니언 방송사진 커뮤니티 2세뉴스
기사등록 I 독자마당 I 광고후원 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 뉴스 > 교계 > 뉴욕/뉴저지
2014년04월10일 22시41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뉴욕시장, 공립학교예배 금지 규정 수정한다
 빌 드 블라지오 뉴욕시장이  "종교기관 역시 다른 단체나 기관과 마찬가지로 학교내 공간을 사용할 정당한 권리가 있다고 믿는다"며 "공립학교 예배를 금지한 현행 규정을 바꿀 것이라고 공식 발표함으로써 뉴욕시 공립학교 건물에서 예배를 할 수 없도록 한 시교육국 규정이 바뀔 것으로 예상된다. 
 
뉴욕시장실은 언제부터 바뀐 규정을 적용할 것인지 등 구체적인 계획은 밝히지 않았다, 
 
지난 8일 밝힌 드 블라지오 시장의 이번 결정은 지난 3일 공립학교에서 예배를 볼수 없도록 한 연방 항소법원의 판경이 크게 작용한 것으로 분석된다. 
 
지난 2005년 공립학교 예배 허용에 반대했던 카르멘 퍼리냐 시교육감도 드 블라지오 시장의 이번 결정에 따를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나 현재까지 공식 입장을 표명하지 않고 있다. 
 
시교육감 대변인에 따르면 시교육감은 드 블라지오 시장의 입장에 동의하고 있으며 어떤 방식으로 공립학교 예배를 허용할 것인지 내부적으로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대해 공립학교 예배에 반대하고 있는 뉴욕시민자유노조는 즉각 성명서를 발표하고 드 블라지오 시장의 결정에 실망스럽다는 입장을 나타냈다. 

2012년 대뉴욕지구교회협의회(당시 회장 양승호 목사)가 공립학교에서 종교 집회를 금지하는 규정의 폐지를 촉구하는 가두행진을 브루클린브리지에서 펼치고 있다.


2012년 대뉴욕지구교회협의회(당시 회장 양승호 목사)가 공립학교에서 종교 집회를 금지하는 규정의 폐지를 촉구하는 가두행진을 브루클린브리지에서 펼치고 있다.


기독뉴스(www.KidokNews.net)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미투데이로 보내기 뉴스스크랩하기
뉴욕/뉴저지섹션 목록으로
 

이름 비밀번호
 54823464  입력
댓글콘선택 : 댓글 작성시 댓글콘을 클릭하시면 내용에 추가됩니다.
[1]
뉴스홈 > 뉴스 > 교계 > 뉴욕/뉴저지
다음기사 : 2014년 봄맞이 워싱턴DC 벚꽃놀이 효도관광, (2014-04-10 23:39:59)
이전기사 : 영화 '제자 옥한흠' 예고편 출시: 5월 개봉 예정 (2014-04-09 09:19:05)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회사소개 보도지침 저작권 규약 이용약관 사업제휴 직원채용 광고후원 기사제보 연락처 don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