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BN 소리가 확 달라졌습니다. "멀리 아주 깨끗하게 들려요!" - 기독뉴스
모바일보기
기독뉴스 개편사이트 안...
2024년 04월 19일
 
뉴스 오피니언 방송사진 커뮤니티 2세뉴스
기사등록 I 독자마당 I 광고후원 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 뉴스 > 인물/기관 > 기관
2014년02월25일 10시22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KCBN 소리가 확 달라졌습니다. "멀리 아주 깨끗하게 들려요!"

최근 방송수신에 어려움을 겪었던 미주기독교방송(사장 문석진 목사)은 KCBN 송신소의 송출장비가 신형으로 대체되어 앞으로는 깨끗한 음질로 방송을 청취할 수 있게 됐다. 
 
KCBN은 24일, 보도자료를 통해  "엠파이어스테이트 빌딩에 위치한 WAXQ FM104.3Mhz 방송국 송신소의 서브캐리어 장비교체로 2월 19일이후 부터는 이전보다 강한 출력으로 송출되어 개끗한 음질의 라디오 방송을 청취하실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KCBN은 "그동안 심각한 잡음으로 청취에 어려움을 드리게 된 것을 죄송하게 생각하며 이 점 여러분의 깊은 양해를 바란다"고 사과했다.  
 
그동안 KCBN 미주기독교방송은 지난 11월 초 버라이존의 업무착오와 일방적인 서킷서비스 중단으로 디지털 가입자 회선(DSL)을 설치해 방송하고 있다. 약 3개월간 방송 송출과 관련한 튠업을 해 오던 중 2월 19일 방송국 책임자로부터 "새로운 송출 엔지니어가 2-3일 종합적인 방송송출의 문제점을 점검하고 조사할 것이다"는 통보에 이어 2월 21일 WAXQ 송신소 측으로부터 "서브캐리어 제너레이터를 교체했다"는 연락을 받았다.
 
실제로 방송국에는 "너무 잘 들린다", "방송 음성이 너무 우렁차고 명확하여 힘이 절로 난다" "깨끗한 방송을 듣게 되어 가슴이 벅차오른다"는 내용의 전화와 카톡이 쇄도했다. 송출출력은 전과 비교할 때 강해져 전에는 잘 안들리던 지역도 잘 들리게 되고 한층 깨끗해졌다는 게 청취자들의 반응이다. 
 
사장 문석진 목사는 "DSL 기술, 선 상태, 전화회사의 서비스 수준 등 종합적인 면에서 열악한 환경 하에 방송을 하고 있지만 이번 장비의 교체로 방송송출에 있어서 비교적 안정적으로 방송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면서 "모든 것이 후원교회와 기드온 회원, 선교회원 그리고 모든 청취자들의 기도와 변함없는 성원 덕분이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KCBN은 지난 1990년 ‘믿음은 들음에서 나며’(롬 10:17)를 비전으로 개국해 방송을 통해 예수 그리스도를 전파하는 미주 최초의 기독교 복음 선교방송이다. 
 
설교, 찬양, 기도, 신앙강좌, 상담, 기독교 교양 프로그램 및 교계뉴스를 24시간 방송하고 있는 KCBN은 전용 라디오와 디지털 TV WMBC-63.9 채널을 통해 뉴욕, 뉴저지, 필라델피아, 코네티컷에서 생방송을 들을 수 있고 스마트폰앱(KCBN)을 통해 세계 어느 곳에서나 생방송과 지난 방송을 들을 수 있다. 인터넷(www.kcbn.us)에서는 지난 방송을 들을 수 있다. 
 
전용 라디오는 KCBN 방송국이나 할렐루야백화점, 코너약국, 한국서적, 도레미백화점, 홈앤홈(이상 뉴욕), 할렐루야백화점, 교포서점, 생명의말씀사, 도레미백화점, 고려서적, 백산한의원(이상 뉴저지), 고려서적(맨하탄)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다음은 KCBN의 보도자료 전문이다.> 

저희 KCBN 미주기독교방송은 지난 11월부터 약 3개월간 방송 송출에 문제가 생겨 청취에 어려움을 드리게 된 것을 죄송하게 생각하며 이 점 여러분의 깊은 양해를 바랍니다.

엠파이어스테이트 빌딩에 위치한 WAXQ 방송국 송신소의 서브캐리어 장비교체로 2월 19일 이후 부터는 이전보다 강한 출력으로 송출되어 개끗한 음질의 라디오 방송을 청취하실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저희 KCBN의 원활한 방송 송출을 위해 기도해 주신 모든 방송 가족 여러분께 다시 한 번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저희 미주기독교 방송은 앞으로 더욱 힘있게  방송 선교의 사명을 감당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미주기독교방송 사장 문석진 목사와 직원 일동
2014년 2월 24일

기독뉴스(www.KidokNews.net)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미투데이로 보내기 뉴스스크랩하기
기관섹션 목록으로
 

이름 비밀번호
 42324730  입력
댓글콘선택 : 댓글 작성시 댓글콘을 클릭하시면 내용에 추가됩니다.
[1]
뉴스홈 > 뉴스 > 인물/기관 > 기관
다음기사 : Nyskc World Mission 한국 대전 본부 설립 예배 (2014-03-01 05:50:15)
이전기사 : NYSKC로 선교의 도구가 되게 하라. (2014-02-24 16:30:40)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회사소개 보도지침 저작권 규약 이용약관 사업제휴 직원채용 광고후원 기사제보 연락처 don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