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인이란? - 기독뉴스
모바일보기
기독뉴스 개편사이트 안...
2024년 04월 18일
 
뉴스 오피니언 방송사진 커뮤니티 2세뉴스
기사등록 I 독자마당 I 광고후원 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 오피니언 > 칼럼 > 이규섭칼럼
2014년01월21일 19시15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그리스도인이란?
  사전은 크리스챤을 “예수를 그리스도로 고백하는 자들 혹은 예수의 가르침에 근거한 종교를 믿는 자들.”이라고 정의합니다. 크리스챤이라는 단어는 신약성경에서 세 차례 언급됩니다 (사도행전 11:26; 26:28; 베드로전서 4:16).

안디옥에 있는 예수 그리스도를 따르는 자들이 처음으로 크리스챤으로 불려졌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의 행위, 활동, 언어가 그리스도를 닮았기 때문입니다. 사실 이 단어는 안디옥 사람들이 크리스천들을 모욕하고 비하할 때 쓰여졌습니다.

불행히도 시간이 지남에 따라 크리스챤이라는 단어의 고유 의미는 다 사라지고, 즉 예수 그리스도를 진실로 따르는 자들이라기보다 그저 교회에 다니는 사람을 지칭하는 데 쓰이게 되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신뢰하지 않아도 단지 교회에 참석하거나 크리스챤 국가에 살고 있다는 사실에 근거하여 자신을 크리스챤으로 여기고 있습니다.

그러나 교회를 참석하는 정도로는 당신을 크리스챤으로 만들지 못합니다. 한 복음전도자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차고에 들어갔다 나온다고 자동차로 변해서 나오지 않듯이 교회에 참석한다고 크리스천이 되지 않는다.” 교회의 일원이 되는 것, 예배에 정기적으로 참석하는 것, 교회 일에 헌신하는 것, 그리고 적당한 시간이 지나 교회의 리더가 되는 것 모두 당신을 크리스천으로 만들지 못합니다.
 
성경 디도서 3:5은 말합니다 “우리를 구원하시되 우리의 행한바 의로운 행위로 말미암지 아니하고 오직 그의 긍휼하심을 좇아 중생의 씻음과 성령의 새롭게 하심으로 하셨나니” 그러므로 크리스챤은 선한 행위나 도덕에 의한 것이 아니라 오로지 하나님에 의해 거듭난 자들이며 (요한복음 3:3; 3:7; 베드로전서 3:23),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신뢰하는 자들입니다. 그래서 에베소서 2:8은 그것이 하나님의 은혜요 선물이라고 말했습니다.
 
진정한 크리스챤은 예수 그리스도 한 분께 자신의 믿음과 신뢰를 드리는 자들입니다. 즉 우리의 죄를 대신한 예수 그리스도의 죽음과 삼일 만의 부활을 믿는 자들입니다. 요한복음 1:12 은 말합니다.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진정한 크리스챤은 다른 이들을 사랑하고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합니다 (요한일서 2:4; 2:10).

또한 진정한 크리스챤은 하나님의 자녀이고, 하나님의 진정한 가족의 일부이며, 그리스도안에서 새 생명을 받은 자들입니다.
 
이규섭목사(퀸즈한인교회)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미투데이로 보내기 뉴스스크랩하기
이규섭칼럼섹션 목록으로
 

이름 비밀번호
 49623435  입력
댓글콘선택 : 댓글 작성시 댓글콘을 클릭하시면 내용에 추가됩니다.
[1]
뉴스홈 > 오피니언 > 칼럼 > 이규섭칼럼
다음기사 : 세움 (2014-02-25 20:03:15)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회사소개 보도지침 저작권 규약 이용약관 사업제휴 직원채용 광고후원 기사제보 연락처 don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