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엔의 날> 및 <유엔 세계 빈곤퇴치의 날> 기념 청소년 리더십 캠프가 서울에서 열린다 - 기독뉴스
모바일보기
기독뉴스 개편사이트 안...
2024년 05월 19일
 
뉴스 오피니언 방송사진 커뮤니티 2세뉴스
기사등록 I 독자마당 I 광고후원 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 뉴스 > 교계 > 한국교계
2013년10월21일 21시56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유엔의 날> 및 <유엔 세계 빈곤퇴치의 날> 기념 청소년 리더십 캠프가 서울에서 열린다


미국 연방정부에 등록된 국제기구로 워싱턴 디씨에 본부를 둔 유엔경제사회이사회 자문회원 국제기구인 평화나눔공동체(APPA)가 <유엔의날> 및 <유엔 세계 빈곤퇴치의날>기념 '유엔 청소년 글로벌 리더십 캠프'를 오는 10월 26일(토) 오후 2:30분에 GCS International 국제본부(서울시종로구권농동115-3, 경희대동문회관)에서 갖는다. 이번 리더십 캠프는 밝은사회운동국제본부(GCS International, 유엔경제사회이사회 자문회원 국제기구)와 공동으로 개최한다.  
 
특히 이번 유엔 캠프에서는 미래의 유엔 및 국제기구 국제분쟁해결사를 훈련시키는 분쟁해결, 중재, 피스메이커 훈련 워크샵도 전문가들에 의해 진행된다. 모든 참가자들은 유엔회원 국제기구들이 인증하는 분쟁해결사 훈련 수료증을 받게 된다. 현재 유엔은 반기문사무총장의 핵심적인 부서중 하나인 국제정치문제 담담부서 산하에 전문적인 분쟁해결사들로 구성된 분쟁해결위원회를 두고있으다. 분쟁해결위원회에서는 중재관련 가이드북, 실재사례분석발표, 세미나 및 웤샵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아울러 이번 캠프에서는 환경, 인권, 교육, 구제, 보건 등 유엔 밀레니엄 개발 목표사업(MDGs)을 주제로 하는 '유엔 포스터 만들기 대회' 및 '유엔 영어 스피치 대회'도 함께 열린다. 우수  수상자들에게는 2014년 1월 미국에서 갖게 될 <유엔 및 국제기구 청소년 리더십 캠프>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과 참가비 보조로 100만원의 장학금을 받게 된다. 우수 수상자들은 또한 내년 7월 말에 유엔본부에서 열리는 ‘제13차 유엔 청소년 총회’에 한국대표단으로 참여할 수 있는 자격도 주어진다. 모든 참가자들에게는 유엔회원 국제기구들이 주는 수료증과 유엔 MDGs캠페인 자원봉사증명서도 받게 된다.

참가대상은 어린이, 청소년, 대학생, 학부모 무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비는 개인당 75,000원(가족은 60,000원)이다.
 
이번 캠프를 주관하는 최상진대표(APPA / GCS International 유엔대표)는 “아직도 한국에는 전문적이고 국제적인 리더십 훈련의 기회가 부족하기때문에 청소년들의 90%가 국제활동의 경험이 없다”며, “이번 리더십 캠프를 통해 스토리가 있는 실재적인 유엔과 국제기구의 활동을 체험하면 청소년들이 더 큰 리더로 성장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자세한 문의는 010-7749-4937(최상진유엔대표, appachoi@gmail.com) 혹은http://cafe.naver.com/ungla 또는 www.appaun.org를 참고하면 된다.

<평화나눔공동체 제공>

www.KidokNews.net
www.CzoneUs.net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미투데이로 보내기 뉴스스크랩하기
한국교계섹션 목록으로
 

이름 비밀번호
 75631863  입력
댓글콘선택 : 댓글 작성시 댓글콘을 클릭하시면 내용에 추가됩니다.
[1]
뉴스홈 > 뉴스 > 교계 > 한국교계
다음기사 : 신천지 신도 10만 시대…교회를 살려야 한다 (2013-10-25 05:03:28)
이전기사 : 나이스크 포럼 11월 광주와 대전에서 열기로 (2013-09-19 07:47:34)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회사소개 보도지침 저작권 규약 이용약관 사업제휴 직원채용 광고후원 기사제보 연락처 don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