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은 사업보다 중요하다 - 기독뉴스
모바일보기
기독뉴스 개편사이트 안...
2024년 04월 28일
 
뉴스 오피니언 방송사진 커뮤니티 2세뉴스
기사등록 I 독자마당 I 광고후원 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 오피니언 > 칼럼 > 손영구칼럼
2013년04월19일 00시39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가정은 사업보다 중요하다

5월은 가정의 달로 통칭된다. 그래서 어린이날 어버이날 부부의 날 가정주간등이있다. 가정은 한남자와 한여자가 결혼함으로 이룬다, 들짐승에게 맑은 시냇물과 푸른초장, 날짐승에게 오염되지않은 궁창, 어류에게 맑은 물이 필요하듯이 인간에게는 가정이 반드시 필요하다.

수년전 한국의 태안반도에 기름이 유출되여 온국민이 기름제거하느라 6개월 이상이 소요되였고 많은 어류뿐 아니라 조류도 떼죽음을 당한 것을 목격했다. 결혼하는 청년들은 행복한가정 보금자리가정 웃음이넘치는가정, 화평한가정을 반드시 만들어야한다 반대로 싸우는가정 불목하는가정 행복치못한 가정을 이룬다면 결과는 양가부모, 자신들, 아이들에게까지 큰실망과 좌절을 안기게 된다.

가정은 인간이 만든 조직사회중에서 최소이며 가장 기본적인조직이다. 그러므로 기초부터 튼튼하고 견고해야 큰건물이 설수있드시 가정이 튼튼해야 한다, 그래서 옛어른들은 가화만사성 이라했다 이말은 가정이 화평해야 만사가 평통케된다는 뜻이다. 먹고사는 사업보다 중요한 것이 건강한 가정, 화평한가정이루는 것이다.
 
수년전 필라에서 사업에 성공한 가장이 아내의 총에 맞아 죽은 사건이 발생했다 남편은 가게를 어려곳 운영하면서 다른 여인들과 관계를 맺었다, 이에 격분한 아내가 남편의 외도를 여러번 훈계했으나 고칠수가 없었다, 가정불화를 번민하던중 미움이 극에달해 총을 구입하고 극기야 남편을 쏜것이다. 경찰이 와서 가정을 수색하며 나온 현금이 집안에서만 100만달라정도 나왔다고 보도되였다. 가정이 온전치 못하니 재물도 소용이 없었다.
 
인간에게 가정은 필요하고 중요한 조직이다, 미국에서 동성결혼 합법화된 주가 11주가 되었다, 이는 성경상으로 해석하면 사형에 해당하는 죄악이다, 최고악인 이유는 첫째  가정파괴이고,  가정은 남자와 여자가 이룬다 둘째 성욕충족을 못시키고, 셋째 종족유지 본능을 상실케됨 즉 모든 생물(식물 동물 인간)은 새끼를 남기고 죽게되여있는 사명이 말살됨, 고로 이법의 확산을 막아야한다, 가정에서 가장 원초적이며 중요한 대소사건들이 일어난다 가정에서 아이들이 어른의 행동을 보고배운다, 가정에서 교육을 받고자란다, 가정에서 기쁨과 설음, 화평과 싸움, 경건과 완왁, 믿음과 불신앙, 순종과 반항등을 배운다,  운명시는 가족식구들의 애도속에서 떠난다, 좋은 부모밑에서는 좋은 인격자가 나오며, 나쁜부모밑에서 깡패 사기꾼 도박꾼 술꾼 창기 절도범 살인범이 나온다,  고로 가정이 중요한 곳이다, 행복한 가정은 저절로 이루워지는 것이아니다, 확고한 신념, 정직한 행동, 끝없는 인내, 관용적 양보, 불타는 교육열, 각자의 책임과 의무를 다하는 충성심 등이 있어야 이루어진다, 부모된자는 자녀교육을 철두철미하게 해야하며 스스로 모범을 보야야 한다.

맹자의 모친이 자녀를 위하여 3번이나 이사를 갔다는 사실, 한국속담 세살버릇이 80까지 간다는 사실 등을 잊어서는 안된다, 아비들은 자녀를 노엽게하지 말고 마땅히 햐야할 일을 가르쳐주어야한다, 부자지간에도 지켜야할 의무와 책임이 분명이 있다 이런것을 서로 잘지키고 예의 바르게 행동해야  좋은 가정을 만들수있는 것이다.

 2월25일 박근혜대통령이 취임이후  약2개월간 한국은 북한의 전쟁위협으로 정세가 불안했다, 그러던중 한미상호방위조약을 맺은 미국대통령과 국회의원들에게 한국의 안보를 강조차 도미한 대통령 수행자중 윤창중이란자는 사명을 망각한 불미스러운 일을 저지르므로 온나라가 떠들석하게되고 박근혜대통령의 방미성과도 축소되고 말았다. 사명 망각자의 행동, 결과 파장이 간단치 않다. 마찬가지로 남편으로 아내로, 가장으로 부인으로의 사명 망각할 때 결과는 가정파탄과 비극으로 온다.

 비둘기가 비둘기를 낳고, 뱀이 독사를 낳는다. 프린스톤 대학교 총장이였던 우드로 윌슨은 대학에 들어온 신입생을 축하하는 가정통신문에 이런글을 썻다, ” 우리대학이 여러분의 자녀를 여러분이 바라는 만큼 휼륭한 자녀로 만들수 없읍니다 조금은 충격적일것이다, 무례하다고 생각치 말라, 이미 여러분 가정에서 낳아 자라면서 다 교육을 받고 나왔기때문이다,”고 했다.
 
목사인 에드워드 요나단 가정에는 14명의 대학 총장 학장 교수들, 100여명의 목사 선교사 신학자, 신문 편집장, 중견작가, 60여명의 의사 교수 약사, 100여명의 법관, 검사 변호사, 1명의 부통령이 배출되였고  자녀교육을 게을리 한 막쓰 주크가정에는 300여명의 거지, 130여명의 범죄자, 60여명의 절도범, 7명의 살인자가 나왔다.
 
자식은 태의 열매요, 장사의 수중의 화살과 같다, 자녀의 미래는 전적으로 부모의 책임이다는 것이다.  좋은 부모되도록 노력하자, 그러면 사회도 좋아진다.

손영구 목사  


www.KidokNews.net
www.CzoneUs.net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미투데이로 보내기 뉴스스크랩하기
손영구칼럼섹션 목록으로
 

이름 비밀번호
 82913434  입력
댓글콘선택 : 댓글 작성시 댓글콘을 클릭하시면 내용에 추가됩니다.
[1]
뉴스홈 > 오피니언 > 칼럼 > 손영구칼럼
다음기사 : 광우병과 AIDS (2013-05-12 20:09:29)
이전기사 : 인간을 위한 하나님의 뜻 (2013-01-28 18:34:40)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회사소개 보도지침 저작권 규약 이용약관 사업제휴 직원채용 광고후원 기사제보 연락처 don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