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레사랑 창립…북한 어린이 영양 공급 최우선 과제 - 기독뉴스
모바일보기
기독뉴스 개편사이트 안...
2024년 05월 19일
 
뉴스 오피니언 방송사진 커뮤니티 2세뉴스
기사등록 I 독자마당 I 광고후원 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 뉴스 > 교계 > 한국교계
2013년02월03일 08시06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겨레사랑 창립…북한 어린이 영양 공급 최우선 과제
대북사역 중 특별히 북한 어린이들의 영양상태 개선과 질병 치료에 초점을 맞춰 일할 기독 NGO가 탄생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실무진에 해외동포 참여, 지속적인 긴급구호 가능케

사단법인 겨레사랑(이사장 신경하 감독)은 1일 오전 11시 광화문 프레스센터에서 창립감사예배를 열고 통일의 주역이 될 북한 꿈나무들을 건강하게 돌보는 일에 역량을 결집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신경하 이사장은 이날 “북한 어린이들의 발육상태가 매우 심각하다. 남쪽의 어린이는 물론 북쪽의 어린이도 다가올 통일시대 꿈나무 들이다”면서 “이 아이들을 품고 살리는 일이야 말로 통일을 위해 가장 긴급하고도 중요한 사역이다. 겨레사랑은 이 일을 위해 손과 발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유엔에 따르면 현재 5세 미만의 북한어린이 43%가 영양실조로 발육부진을 겪고 있다. 이는 지금 자라나는 남한과 북한의 통일 꿈나무들의 신장이 매우 심각하게 차이난다는 의미로, 격차를 줄이기 위한 영양지원사업이 시급히 요구되고 있다.

이에 따라 겨레사랑은 해외동포들을 실무진으로 두고, 남북관계에 변화가 있을 때에도 타국 국적을 가진 동포들을 통해 어린이 기아치료제, 영양제, 결핵약과 같은 긴급 구호품을 제때 지원할 수 있게 했다. 대북지원 단체들이 여럿 있음에도 불구하고 겨레사랑 창립이 더욱 의미 있는 이유다.

이같은 취지로 겨레사랑은 이날 창립식에서 이종용 목사(LA코너스톤교회)를 미주겨레사랑 이사장, 임덕순 장로(감사한인교회)를 미주겨레사랑 상임회장으로 위촉해 대북NGO로서 미주 지역 확장을 예고 했다.

또 협력기관으로는 국제구호단체인 굿피플인터네셔널과 미국의 북한선교단체인 크로스선교회가 참여하고, 사역을 널리 알리며 중지를 모으기 위해 신은경 전 KBS아나운서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부이사장을 맡은 이영훈 목사(여의도순복음교회)는 이날 예배에서 ‘십자가의 의미’란 제목의 설교를 통해 “새 시대를 열고 그리스도의 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하나님께 받은 놀라운 사랑을 아낌없이 베풀고 나눠야 한다”면서 “겨레사랑이 통일의 물꼬를 트는 일에 귀히 쓰임 받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날 창립식에는 김창명 장로(굿피플인터내셔널), 장차남 목사(예장합동 증경총회장), 김요셉 목사(전 한국교회연합 대표회장), 김종훈 감독(전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회장), 김영길 총장(한동대학교), 윤진식 의원(국회의원) 등 각계각층 인사들이 이날 창립식에 참여해 대북사역에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한편 사단법인 겨레사랑은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민족의 평화와 화해 협력을 위한 남북 간의 이해 증진 및 북한 주민들, 특히 어린이들의 영양상태 개선과 질병 치료를 위해 2012년 6월 설립됐다. 중국에서 구입한 원료를 가지고 들어가 빵과 영양제를 직접 생산하여 육아원, 애육원 어린이들에게 공급하고 있다.

신경하 이사장은 “남북한 지도력에 변화가 왔다. 한반도는 그동안의 극단적인 대결구도를 지나 평화를 만들고 통일을 준비해가는 일을 해야만 한다”며 “북한을 돕는 일은 평화를 만들어가고 통일을 이뤄가는 일이다”고 피력했다.

 
저작권자(c) 뉴스미션.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미투데이로 보내기 뉴스스크랩하기
한국교계섹션 목록으로
 

이름 비밀번호
 49697075  입력
댓글콘선택 : 댓글 작성시 댓글콘을 클릭하시면 내용에 추가됩니다.
[1]
뉴스홈 > 뉴스 > 교계 > 한국교계
다음기사 : NCCK 김영주 총무 “WCC 공동선언문 없던 일로” 파기 선언 (2013-02-04 07:14:19)
이전기사 : 30개월된 개척교회 가족들의 ‘이색 개척’ 실험 (2013-02-03 08:05:04)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회사소개 보도지침 저작권 규약 이용약관 사업제휴 직원채용 광고후원 기사제보 연락처 don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