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미제라블 - 기독뉴스
모바일보기
기독뉴스 개편사이트 안...
2024년 04월 17일
 
뉴스 오피니언 방송사진 커뮤니티 2세뉴스
기사등록 I 독자마당 I 광고후원 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 오피니언 > 칼럼 > 김진홍칼럼
2012년11월27일 21시14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레미제라블
오늘 저녁 두레수도원 가족들 21명이 영화관에 다녀왔다. 양주메가박스에서 상영 중인 "레미제라블"이란 영화이다. 빅톨 유고가 1,800년대 프랑스 혁명기를 배경으로 하여 쓴 불후의 명작이 레미제라블이다. 2시간 반 동안 상영되는 영화로 장발장 역에 휴 잭맨이, 장발장을 잡으려 집요하게 뒤쫓던 경감 자베르역에 러셀 크로우가 출연하고 있는 이 영화는 우리 가족들에게 깊은 감동을 주었다.

영화 장면 중에 나로 하여금 깊은 생각에 젖어들게 한 장면이 있다. 빵 한 조각을 훔친 일로 19년 옥살이를 하고 나온 장발장은 한 수도원에서 하룻밤을 머물다 수도원의 금 그릇 은 그릇을 훔쳐 도망하다 경찰에 잡혀 수도원으로 끌려 왔다. 경찰관에게 수도원에서 선물 받은 것이라 거짓말을 하였기에 경찰이 이를 확인하려고 수도원 원장에게로 데려온 것이었다.
그런데 수도원 원장은 경찰관 앞에서 장발장에게 "왜 내가 준 선물을 다 가져가지 않고 일부만 가져갔느냐 물으며 촛대까지 덤으로 주었다. 이로 인하여 장발장이 자신의 탐욕과 어리석음을 뉘우치고 새 출발 하는 계기가 되었다.

나도 지난해부터 두레수도원을 세워 수도원에 몸담고 있는 사람으로 우리 두레수도원에서 그런 사건이 일어난다면 나도 그렇게 대할 수 있을 것인가를 생각하게 하였다. 수도원 원장의 그렇게 조건 없이 베푸는 사랑이 증오의 화신(化身)이었던 장발장을 "사랑의 사람"으로 변화시킬 수 있게 되었다. 예나 지금이나 교회가 가진 힘은 오직 한 가지 "사랑의 힘"이다. 그러데 지금 교회는 사랑의 힘 대신에 다른 힘들을 많이 가지고 정작 가장 중요한 사랑의 힘은 가지지 못한 처지가 아닐까 하고 생각하는 시간이 되었다.

www.KidokNews.net

김진홍 목사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미투데이로 보내기 뉴스스크랩하기
김진홍칼럼섹션 목록으로
 

이름 비밀번호
 79576834  입력
댓글콘선택 : 댓글 작성시 댓글콘을 클릭하시면 내용에 추가됩니다.
[1]
뉴스홈 > 오피니언 > 칼럼 > 김진홍칼럼
다음기사 : 건전하고 창조적인 기독교 문화를 창출하자 (2013-01-31 23:21:55)
이전기사 : 칭찬은 특효약이다 (2012-10-29 18:20:42)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회사소개 보도지침 저작권 규약 이용약관 사업제휴 직원채용 광고후원 기사제보 연락처 don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