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과 더불어 사는 아름다운 한인 사회적기업들 - 기독뉴스
모바일보기
기독뉴스 개편사이트 안...
2024년 04월 30일
 
뉴스 오피니언 방송사진 커뮤니티 2세뉴스
기사등록 I 독자마당 I 광고후원 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 뉴스 > 교계 > 그외미주지역
2012년12월22일 23시05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이웃과 더불어 사는 아름다운 한인 사회적기업들
D.C. 빈민자들을 돕는 D.C. 케시 & 케리 도매상 외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라는 소명에 따라 매년 주요 명절과 행사때마다 워싱턴 디씨의 노숙자들과 불우 이웃에 사랑의 손길을 펼쳐 지역사회에 많은 감동을 주는 한인 기업이 있다.

워싱턴 디씨 1110 Okie Street NE에 위치한 D.C. 케시 & 케리(데이빗한 사장)는 인근 노숙자 쉘터와 평화나눔공동체 노숙자 사역을 위해 대량의 물품을 지원해 오고 있다. 물품을 지원하는 양도 한 번에 수백박스씩 기증해 약 2,000명의 노숙자들에게 급식을 할 수 있게 하고 있다.

D.C. 케시 & 케리 이규남메니저(좌)가 최목사에게 통조림과 음료 3,600개를 전달하고 있다


데이빗한 사장은 “워싱턴 디씨 인근에 있는 빈민들을 위해 디씨에서 경제자립을 가져온 우리 한인들에 도움의 손길을 주는 것은 당연한 일”이라며, “이제는 도움을 줄 수 있는 한 이웃과 함께 더불어 사는 공동체를 이루는 것이 비즈니스하는 사람들의 자세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1995년에 오픈한 D.C. 케시 & 케리는 워싱턴 디씨에서 노숙자선교와 인종화합선교를 하고 있는 평화나눔공동체도 후원하고 있다. 특히 노숙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컵라면, 치킨수프, 각종음료, 생선 통조림 등 후원해 오고 있다.

카운터에서 재정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조정숙집사(매릴랜드 새소망교회)는 “한 사장님께서 이웃과 함께 나눔과 섬김을 실천하는 모습을 갖고 계시기때문에, 직원들도 직장에서 일하는 보람을 피부로 느끼고 있다”고 말했다.

평화나눔공동체 최상진목사는 “요즘은 미국내 마이크로 소프트, 애플, 제너럴 모터스 등 대기업들도 자신들의 수익을 이웃사회발전에 기여하는 사회적기업운동에 많아 참여하고 있다”며, “워싱턴 인근에도 데이빗 한 사장님을 비롯해 삼왕식품, 송스잡화도매, 워싱턴 캐시 & 캐리, US Beef, 크리스탈 Gourmet 등 대표적인 사회적기업들이 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사회적 기업운동 단체인 ‘UN 글로벌 컴팩트’ 운동에 참여하고 있는 평화나눔공동체 연말연시외에도 미래사회발전을 위해 많은 한인기업들이 사회적기업운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뉴스레터와 웹사이트를 통해 적극적으로 운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기업들은 자신들의 수익일부, 물품일부, 봉사활동 일부를 가난한 이웃들과 지역사회발전을 위해 기여하면 된다.

참여방법 문의: 571-259-4937 (최상진목사) 혹은 appachoi@gmail.com

www.KidokNews.net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미투데이로 보내기 뉴스스크랩하기
그외미주지역섹션 목록으로
 

이름 비밀번호
 27638640  입력
댓글콘선택 : 댓글 작성시 댓글콘을 클릭하시면 내용에 추가됩니다.
[1]
뉴스홈 > 뉴스 > 교계 > 그외미주지역
다음기사 : 감성에 치우쳐 불우이웃을 돕다가 피해를 입는 한인들 많다 (2013-01-12 22:05:55)
이전기사 : 다인종교회들이 보여준 감동적인 추수감사절 (2012-11-26 17:16:52)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회사소개 보도지침 저작권 규약 이용약관 사업제휴 직원채용 광고후원 기사제보 연락처 don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