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카라과에서 드리는 선교소식 - 기독뉴스
모바일보기
기독뉴스 개편사이트 안...
2024년 04월 29일
 
뉴스 오피니언 방송사진 커뮤니티 2세뉴스
기사등록 I 독자마당 I 광고후원 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 뉴스 > 선교 > 중남미
2012년11월21일 22시05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니카라과에서 드리는 선교소식

니카라과에서는 아기를 낳은 산모중에서 무려 37% 18 미만의 청소년이란 통계가 지난 주간에 발표되어 청소년 교육의 중요성이 새삼 강조되고 있습니다.

 

더욱이 안타까운 것은 거의 대부분의 아이 아빠가 함께 살지 않는다는 현실에 더욱 미혼모들의 장래가 어둡고 그만큼 빈곤의 악순환과 성생활의 문란을 방치하는 결과를 가져오고 있기에 사회문제로 대두되고있는 현실입니다.

 

하나님의 은혜와 섭리는 오묘하기 그지없습니다. 청소년들을 위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그렇게 작년부터 준비하고 계획하였던 미용교실을 지난 920 개원하였습니다. 니카라과 현지에서 마네킹과 가발, 그리고 가위등 구입하려고 여기저기 견적을 받아보고는 깜짝 놀랄 밖에 없었습니다. 1인당 200불이상이 소요되는데다가 거울등 기본 설치비용까지 감안하면 4,000불이 필요한 사역이어서 마음뿐 선뜻 시작할 수가 없었습니다. 이미 작년에 등록을 받고서도 말입니다.

 

해외한인장로회 47회뉴욕노회 정기노회를 제가 8년전까지 섬겼던 니카라과한인교회에서 개최하게 되어 이를 준비하면서 혹시나 하여 미용재료를 뉴욕에 문의를 드렸습니다. 뉴욕효신교회 장로님의 수고와 섬김으로 거의 1/10가격으로 뉴욕에서 구입하여 여러 노회원들이 나누어 가져다 주셨습니다. 제가 하려면 되는 일이 없지요

 

하나님께서 하시니 그렇게 간단한 일을... 더욱이 제가 구입을 의뢰한 가발과 마네킹의 배가 넘는 실습재료를 뉴욕한인연합교회 성도께서 무명으로 헌물해 주셔서 절묘한 하나님의 사랑을 경험하게 하셨습니다.

 

11명이 3개월 과정으로 2회씩 교육을 받고 있습니다. 시간을 내어 자원해서 지도해 주고 있는 니카라과한인회 부녀회장의 섬김으로 저들이 미용사 자격증을 획득하여 취직을 하거나 미용실을 개설할 있도록 교육하고 있습니다. 저는 기사로, 아내는 통역으로 두달쯤 따라다니다보니 이젠 제법 모델을 데리고와서 직접 머리를 자르는 수준까지 이르렀습니다. 122 주일 오후에는 소망교회 교인들을 대상으로 실제로 미용사역을 예정입니다.

 

직업이 없는 청년들을 위한 목공교실에 이어서 이제는 여성들을 위한 미용교실을 개설하기까지 여러 모양으로 섬겨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지난 9 30일은 성서주일로 지켰습니다스페인어로 성경이 번역된 443주년이 되는 해로 지난 2002 니카라과 국회에서 9 마지막 주일을 성서주일로 지키기로 결의하고 대통령이 서명한 개신교회의 가장 축제일입니다. 도시마다 개신교회들이 연합하여 예배를 드리고 연합행사를 갖는등 다채로운 행사를 통하여 성서주일을 기념하였습니다. 니카라과에서는 개신교 유일의 가장 축제일로지키는 성서주간에는 연합부흥회, 교회대항 성경퀴즈대회나  찬양경연대회등을 지역의 교회협의회별로 가져서 말씀을 우리에게 주시고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을 체험케 하시는 말씀을 묵상하는 귀한 주간으로 지키게 하셨습니다.

 

요즈음은 교회 개척을 위하여 거의 매일 부지를 찾는 일에 열중하고 있습니다. 보통 교회를 새로 개척하려고 저는 40여곳의 대지를 살펴봅니다. 가격도 가격이려니와 내전을 경험한 나라이다보니 법적으로 정리가 되지않아 문제를 안고있는 대지가 무척이나 많습니다. 소송중인 대지건수가 20만에 이르다보니

생각지도 못한 일들을 많이 경험하곤 합니다. 오래 전에 돌아가신 할아버지의 등기이전이 되지않은 , 내전으로 땅을 빼앗아서 현재 소송중인 , 아예 등기는 커녕 소유를 증명할 문서도 손으로 쓰여진 경우도 보았습니다. 대지구분도 아주 불분명합니다. 그러다보니 마음에 대지를 찾았더라도 가격, 등기여부,소송여부등 살펴보지않으면 낭패를 당하기 십상이기에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구할 밖에 없습니다.

 

4개월의 노력끝에 14.15번째 니카라과 장로교회 부지를 확정하였습니다Masaya Quebrada Onda(께브라다 온다, 마사야시)지역에 산성장로교회를, Tipitapa Campana(깜빠나, 띠삐따빠시)지역에 말씀장로교회를 개척하려고 합니다 사하게도 지난 2 마사야전도대회에서 여러모로 섬겨주셨던 부산산성교회 단기팀26명이 은혜와 감격을 모아서 난다스모산성교회와 마사야산성교회에 이어서세번째로 니카라과에 교회를 개척지원하기로 하였다는 정말 감사한 소식을 전해왔습니다. 내년 2 전도대회 기간중에 헌당예배를 드릴 예정입니다

 

뉴욕말씀장로교회를 통해서도 하나님께서 지경을 확장하게 하셨습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미투데이로 보내기 뉴스스크랩하기
중남미섹션 목록으로
 

이름 비밀번호
 15355492  입력
댓글콘선택 : 댓글 작성시 댓글콘을 클릭하시면 내용에 추가됩니다.
[1]
뉴스홈 > 뉴스 > 선교 > 중남미
다음기사 : 2013 니카라과 마사야 전도대회 내년 2월 열려 (2012-12-01 00:49:25)
이전기사 : [선교보고]뉴욕주는교회, 멕시코 단기선교 (2012-07-31 09:46:32)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회사소개 보도지침 저작권 규약 이용약관 사업제휴 직원채용 광고후원 기사제보 연락처 don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