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대 설립자 고 미원 조영식박사의 추모예배 - 기독뉴스
모바일보기
기독뉴스 개편사이트 안...
2024년 05월 08일
 
뉴스 오피니언 방송사진 커뮤니티 2세뉴스
기사등록 I 독자마당 I 광고후원 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 뉴스 > 인물/기관 > 인물
2012년03월02일 06시47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경희대 설립자 고 미원 조영식박사의 추모예배
미국의 수도 워싱톤 디씨에서

고 조영식박사 추모예배에 참석한 워싱톤경희대 동문 및 지인


경희대 설립자 고 미원 조영식박사의 추모예배가 미국의 뉴욕과 워싱톤 대도시에서 동시에 열렸다
.

 

워싱톤지역 경희대 동문회 40여 명은 지난 2 26() 버지이나 애난데일 소제 중앙한의원(원장 함미리)에서 고인의 명복을 비는 추모예배를 가졌다.

 

장종철동문의 개회기도와 석균욱동문회 회장의 약력소개에 이어 조사를 맡은 김영식동문은 오직 한 길, 교육자로서의 삶을 살아오신 미남 신사셨다, “우리들에게 희망과 긍정의 힘을 보여주셨다고 애도했다. 조지 워싱톤대 박윤식교수는 조사를 통해 병문안을 위해 한국에 방문했을 때 아픈 몸으로 병석에 누워서도 제자인 나에게 더 대화를 나누고 싶어하는 하시는 제자사랑에 감동을 받았다며 눈물을 흘리기도 했다.

 

인종화합과 빈민선교를 미국에서 펼치고 있는 평화나눔공동체 최상진목사는 추모설교를 통해 고인은 한국 국제화의 기수이시며, 대학의 사회참여의 선구자이셨다, “고인은 제자도의 삶이 무엇인지 그리고 하나님의 믿음 안에서 진정한 평화나 사랑이 무엇인지를 깨닫고  실천하신 분이셨다고 강조했다.

 

이날 추모예배에서는 김정득동문의 유가족과 학교발전을 위한 특별기도 외에도, 볼티모어 피바디음대에서 트럼펫을 전공하고 있는 김철호동문이 조영식박사가 직접 작시하신 교가와 오! 내사랑 목련화를 직접 연주하는 시간도 있었다.

 

세계대학총장협의회 설립자이며, 유엔경제사회이사회 자문회원기구인 밝은사회운동국제본부(GCS International)를 창설했으며, 유엔 총회를 통해 유엔 세계 평화의 날을 만장일치로 통과케 한 주인공이셨다.

 

한편, 분향소가 마련된 서울캠퍼스 평화의 전당에는 지난 2 19일부터 22일까지 이명박 대통령, 박원순 서울시장, 문재인 노무현재단이사장 등 정계 인사를 비롯 김용민 포항공과대학교 총장, 정갑영 연세대학교 총장, 김병철 고려대학교 총장, 김종량 학교법인 한양학원 이사장 등 대학교육계 인사, 홍석현 중앙일보 회장, 방상훈 조선일보 사장 등 언론계 인사, 구본무 LG그룹 회장,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 등 재계 인사 등 추모객 6천여 명의 조문이 이어졌다.

김영식동문(지리학과)이 조사를 하고 있다


김철호 피바디음악원 재학생 김철호 동문의 추모특송


www.kidoknews.net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미투데이로 보내기 뉴스스크랩하기
인물섹션 목록으로
 

이름 비밀번호
 84761120  입력
댓글콘선택 : 댓글 작성시 댓글콘을 클릭하시면 내용에 추가됩니다.
[1]
뉴스홈 > 뉴스 > 인물/기관 > 인물
다음기사 : 한인 청년, ‘미국인의 우상(American Idol)’ 되나? (2012-03-04 16:38:50)
이전기사 : [방송/문석진목사가 만난 사람] 전 뉴욕화광감리교회 이한식 목사와 이일령 사모 (2012-03-01 05:50:28)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회사소개 보도지침 저작권 규약 이용약관 사업제휴 직원채용 광고후원 기사제보 연락처 don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