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아르헨티나에서 온 편지 - 기독뉴스
모바일보기
기독뉴스 개편사이트 안...
2024년 05월 02일
 
뉴스 오피니언 방송사진 커뮤니티 2세뉴스
기사등록 I 독자마당 I 광고후원 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 뉴스 > 선교 > 중남미
2011년12월29일 09시00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선교]아르헨티나에서 온 편지


<모르떼로 지역에서 말씀 전하는 장선교사>

할렐루야! 주님의 이름으로 문안드립니다.
 
이곳 아르헨티나는 지난 주 10월 23일(일)에 대통령 선거가 있었습니다. 아마 세계를 통틀어서 부부가 대통령이 된 케이스는 별로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먼저 남편이 대통령 임기가 끝내고, 그 뒤를 이어서 부인인 크리스티나 여성 대통령이 당선되었고 이번 재선에 출마하여 53%라는 지지를 받고 연임이 되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불어닥친 경제위기가 아르헨티나에도 어려움을 가져오고 있습니다. 계속되는 인풀레와 물가인상으로 많은 국민들이 어렵게 삶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정말 국민들을 위한 대통령이 선택되어 아르헨티나의 모든 국민들이 정치 경제 사회적으로 안정된 삶을 살아가길 소원합니다.
 
<아가페 목회자 훈련원사역>
 
2006년부터 시작된 현지인 목회자 훈련사역은 지속적으로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브웨노스 근교에 <미 휘엘 아미고 교회> <시엘로 아비에르또 교회> <하나님의 방주 교회> <모레노 교회> 등 4개의 지역에서 60-70명의 목회자 , 리더자들이 3년 과정으로 계속적으로 목회자의 영성, 리더쉽, 교회 부흥 , 성장 그리고 선교의 주제를 갖고 훈련에 임하고 있습니다.

또한 부웨노스에서 1200km 떨어진 포르모사 주에서도 목회자 훈련사역이 시작하고자 합니다. 지난 10월 7일에 포르모사 주에 1박을 하면서 현지 목회자인 꼬로넬 목사와 루이스 목사와 만나 함께 교제하면서 사역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앞으로 이지역의 목회자 , 리더자 40- 50명이 목회자 훈련원 사역에 참석하여 목회자, 리더자들의 영적성장과 교회 부흥과 선교에 많은 도전을 주고자 합니다.
 
< 위치족 인디오 선교 사역>
 
지난 10월초 연휴를 맞아 재아 한인교회 청년들11명이 단기선교로 저의 사역지를 방문하였습니다. 청년들은 약 22시간의 버스를 타고 저희들의 선교지인 라스 로미따에 도착하여 어린이 사역과 집회를 가졌습니다.
라스 로미따의 선교지에 <영광과 평화교회> <아가페 교회> <뉴 아가페교회> <판타쟈 교회> <꼴로니아 무니쓰 교회> 등 5개의 선교교회가 있지만, 이번에는 2개의 선교교회 사역을 했습니다.

<영광과 평화교회>와 <아가페 교회>에서 어린이 사역을 통해 찬양과 율동과 게임을 통해 어린이들과 하나가 되고, 어린이 전도와 성경 공부를 통해 하나님이 온 우주의 창조주가 되시며 우리의 구원자가 되심을 전했습니다.  또한 선교팀들이 준비한 성경책 100권과 어린이 신발 100켤레를 위치족 어린이들과 성도들에게 나누어 주었습니다. 특별히 위치족 인디오 성경책을 전달해 줄때에 받는 위치족 인디언들의 눈시울이 붉어지고 감격해하며 얼마나 감사해 하는지요, 또한 선교팀이 준비한 푸짐한 간식과 맛있는 점심식사는 배고픈 위치족 인디오들에게 큰 사랑으로 채워주는 시간들이었습니다.
 
<영국 성공회와 협력 사역 >
 
영국 성공회는 1911년에 아르헨티나에 선교사를 파송하여 아르헨티나에 북쪽 지역에 복음 전파에 힘썼지만, 지난 1982년 영국과 아르헨티나의 말비나스 섬의 영유권 문제로 전쟁을 한 후에, 국교가 단절되어 영국 선교사들이 아르헨티나에서 철수 함으로서 선교지에 영적으로 많은 퇴보를 가져 왔습니다. 영적 리더쉽을 상실한 교회들은 백인들과 인디오들이 서로 분리되고 또한 교회안에 많은 영적 혼합을 가져 왔습니다. 그래서 어느 위치족 인디오 교회에는 목사와 무당이 함께 공존하는 교회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지난 8월 말에 영국 성공회 선교대표인 니콜라스 목사를 만나  말씀사역과 기도와 영적사역에 도움을 주기로 협력하였습니다. 앞으로  아르헨티나 북부지역 선교 발전에 많은 도움을 가져오리라 생각 됩니다.


< 포소 델 모르떼로  위치족 사역을 확장하게 되었습니다>
 포소 델 모르떼로 지역은 부웨노스 아이레스에서 1550km 지역에 위치하고 있으며, 라스 로미따의 위치족 선교지에서 북쪽으로 약55km 올라가는 지역에 있습니다.

이지역은 인구가 약 2,000명이 되는  조그만 시골 마을 입니다. 이곳에는 위치족 인디오들이 약 200명 정도가 살고 있습니다. 인디오 지역이 대부분이 그러듯이 이지역도 매우 낙후한 지역입니다. 많은 어린이들이 질병에 시달리고 있고 , 영적으로 매우 열약한 지역입니다.   이런 안타까운 현실을 보고  위치족 인디오 형제들을 모아서 함께 예배를 드렸습니다. 예배드릴 때에 인디오 자매들의 눈가에 이슬이 맺히고, 또 다른 자매는 눈물을 글썽거리며 감격해 하고, 어떤 인디오 형제는 양쪽 눈이 실명이 되서 앞을 보지는 못하지만, 함께 기도할 때에 하늘을 향해 두손들고 기도하며 감격해 하였습니다. 앞으로 이 지역에도 하나님의 교회가 건축되어서 인디오들의 영적성장과 또한 저들의 삶의 축복을 가져오길 소원합니다.
 
라스 로미따에 건축 중인 <뉴 아가페 교회> 공사가 늦어지고 있습니다.
 
원래 공사일정은 지난 7월에 끝나는 것으로 하였는데, 아직까지 지붕공사가 진행이 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지붕공사에 필요한 재료를 구입하고자 현지 성도의 도움으로 원목 130ton을 벌목하였습니다. 그런데 마리오 목사가 준비 해 놓았는데 운반할 차량이 제대로 연결이 되지 못하고, 또한 원목을 운반 하려면 15km의 비포장 도로를 거쳐야 합니다.  비 포장 도로는 진흙이기 때문에 비가 오면 차량이 꼼짝할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자동차가 준비되면 비가 와서 차량에 원목을 싫지 못하므로 계속적으로 날짜가 연기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은혜와 인도하심으로 하루속히 공사가 마무리 되길 소원합니다.
 
항상 저희들을 위해 중보기도해주시는 목사님과 믿음의 동역자님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끊임없는 중보기도와 사랑을 부탁드립니다.
 
 
기도제목

1. 아가페 목회자 사역을 위해서 ( 협력교회와 목사들과 사역을 위해서)
2. 여선교회가 지원한 선교 헌금으로 건축하는 교회를 위해서( 포소 델 모르떼로 지역)
3. 함께 협력하는 선교 교회들을 위해서
4. 위치족 인디오 교회들을 위해서 (영광과 평화교회. 아가페 교회, 뉴아가페 교회, 판타쟈교회, 꼴로니아 무니쓰 교회)
5. 선교 협력교회와 중보기도자가 많아지도록
6. 사역에 필요한 재정이 충당 되도록



꼴로니아 무니쓰 지역의 위치족 어린이들의 천진한 모습들

꼴로니아 무니쓰 지역의 위치족 인디오들에게 말씀 전하는 장선교사

꼴로니아 위치족 인디오들에게 성경전달하다

뜨레 포소 지역 위치족 인디오 마을 입구에선 한인교회 단기선교팀 청년들

모르떼로 인디오 마을의 책임자와 복음전도자를 위한 기도하는 모습

모르떼로 지역의 인디오 교회 건축을 위하여 기도하는 모습

식사를 맛있게 먹고 있는 위치족 어린이들

아가페 교회에서 어린이들을 위한 연극하는 청년들

어린이들에게 식사 배급하는 청년들

영광과 평화교회에 성경을 전달하는 한인교회 단기 선교팀들

우물 파는 작업하는 인디오 형제들

위치족 집회에서 찬양하는 청년들


www.czoneus.net
info@czoneus.net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미투데이로 보내기 뉴스스크랩하기
중남미섹션 목록으로
 

이름 비밀번호
 13965781  입력
댓글콘선택 : 댓글 작성시 댓글콘을 클릭하시면 내용에 추가됩니다.
[1]
뉴스홈 > 뉴스 > 선교 > 중남미
다음기사 : 국제사랑재단 미주동부지회, 아이티 농촌에 염소 나눠주고 돌아와 (2011-12-29 09:32:05)
이전기사 : [선교]아르헨티나에서 온 편지 (2011-12-29 04:50:10)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회사소개 보도지침 저작권 규약 이용약관 사업제휴 직원채용 광고후원 기사제보 연락처 don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