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 청소년/대학생들을 위한 <유엔세계인도주의날> 리더십 캠프 성황 - 기독뉴스
모바일보기
기독뉴스 개편사이트 안...
2024년 05월 04일
 
뉴스 오피니언 방송사진 커뮤니티 2세뉴스
기사등록 I 독자마당 I 광고후원 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 뉴스 > 교계 > 그외미주지역
2011년12월29일 04시50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한인 청소년/대학생들을 위한 <유엔세계인도주의날> 리더십 캠프 성황

 

 


<미의회 캠페인>

유엔이 매년 9 19일전세계의 재난과 기근 그리고 전쟁으로 고통받는 이들을 돕고 현장에서 봉사하는 봉사자들을 위로하는<유엔세계인도주의날(UN World Humanitarian Day)>기념 청소년 켐프가 지난 13()일과 14() 이틀간 워싱톤 디씨 평화나눔공동체 센터에서 열렸다.

 

이번 캠프는 유엔경제사회이사회 자문회원기구인 GCS International과 평화나눔공동체가 공동주최하고 CTS기독교TV(감경철회장) 워싱톤지사가 후원했으며, 유엔 구호단체 연구발표, 지역사회 빈빈을 향한 구호활동 전개, 자연재난과 환경오염에 대한 연구발표, 유엔인도주의날 홍보 캠페인, 영문뉴스레터 만들기, 유투브동영상만들기,  오바마대통령과 유엔사무총장에게 편지보내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가졌다.

 

미국 전역에서 참석한 한인청소년들은 노숙자들에게 사랑과 평화의 모자 나누기행사를 통해, 자신들이 직접 칼러 매직으로 디자인한 모자를 디씨지역의 빈민들에게 나누어주는 행사도 열렸다. 학생들은 “I Love UN!” “PEACE” “ I Love Jesus” 등 유엔인도주의날을 기념하는 디자인과 로고를 모자에 새기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버지니아에서 참석한 줄리아김(10학년)양은 모자나누기운동을 통해 모자에 평화를 상징하는 로고를 디자인하며 세상의 가난과 재난 그리고 전쟁이 없는 세상이 속히 오길 기도하는 마음을 갖게 되었다고 말했다.

 

참가 청소년들은 자신들이 직접 인도주의적인 도움이 필요한 주제와 나라를 정해 연구발표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특히 청소년들은 최근 재난으로 다시 어려움을 겪게된 아이티, 동부아프리카, 도심지의 노숙자들을 주제로 포스터를 만들어 미국 의회를 중심으로 홍보하는 캠페인을 전개하기도 했다.

 

뉴욕에서 참한 조나단박(10학년)군은이번 국제기구 및 활동 연구발표를 통해 세계를 보는 시야를 넓히게 되었다, “특히 타인종들의 아픔을 배우는 시간은 나 자신이 미래에 어떠한 지도자가 되어야 하는지를 일깨우는 값진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반기문 유엔사무총장은 2011년 유엔인도주의날 기념 메시지를 통해 우리는 매년 인도주의적 재난속에 고통을 당하고 있다, “위험을 무릎쓰고 이들을 돕고 있는 봉사자들을 격려하는 일에 앞장서야한다고 강조한 바 있다.

 

유엔 회원국제기구들과 평화나눔공동체는 오는 9 17()일과 18() 이틀간 워싱톤 디씨 평화나눔공동체 센터에서 <유엔세계평화의날>기념 캠프를 연다. GCS International유엔대표로 활동하고 있는 최상진목사(평화나눔공동체 대표)유엔세계평화의날 행사는 전세계국가에서 동시에 열리는 거대한 평화축제로 청소년들에게 국제적인 리더십을 갖게 해주는 값진 시간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참가대상은 5학년부터 가능하며, 참가자들은 유엔회원국제기구들이 수여하는 20시간의 사회봉사 크레딧과 수료증을 받는다. 참가비는 이틀간의 숙식을 포함해 일인당 $200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들은 간략한 자기소개서(이름, 학교, 부모연락처 포함)appachoi@gmail.com로 직접 보내거나 571-259-4937(최상진목사)로 연락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프로그램과 준비물은 www.appaun.org에 들어가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사진설명:

미의회 캠페인, 거리캠페인, 사랑과 평화의 모자나누기를 위해 참가자들이 직접 디자인한 모자들, 사랑과 평화의 모자를 받고 즐거워하는 노숙자들 



<국제구호단체 연구발표를 하는 학생>

<사랑과 평화의 모자나누기를 위해 참가자들이 직접 디자인한 모자들>

<사랑과 평화의 모자를 받고 즐거워하는 노숙자들>
 

<거리캠페인, 사진 및 기사제공 - 평화나눔공동체>

www.czoneus.net
info@czoneus.net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미투데이로 보내기 뉴스스크랩하기
그외미주지역섹션 목록으로
 

이름 비밀번호
 34371216  입력
댓글콘선택 : 댓글 작성시 댓글콘을 클릭하시면 내용에 추가됩니다.
[1]
뉴스홈 > 뉴스 > 교계 > 그외미주지역
다음기사 : 미주노숙자한인선교단체협의회 총회 (2011-12-29 04:58:57)
이전기사 : 창립18주년 뉴욕서광교회, 나이스크월드미션과 함께 예배회복운동에 앞장 (2011-12-29 03:25:04)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회사소개 보도지침 저작권 규약 이용약관 사업제휴 직원채용 광고후원 기사제보 연락처 don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