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손영구]박세직장로의 신앙 - 기독뉴스
모바일보기
기독뉴스 개편사이트 안...
2024년 04월 30일
 
뉴스 오피니언 방송사진 커뮤니티 2세뉴스
기사등록 I 독자마당 I 광고후원 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 오피니언 > 칼럼 > 손영구칼럼
2011년12월29일 03시29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칼럼/손영구]박세직장로의 신앙
7월27일은 정전협정 58주년이자, 박세직위원장의 소천 2주기되는날이다. 박세직위원장 미주기념사업회(회장:손영구목사)가 주최로 뉴욕에서 2주기 추도예배를 드렸다, 96년 박세직장로님이 국회의원으로 활동시 뉴욕산정현교회는 초청하여, 간증집회를 가진이후, 13년간 교제하며 보아온 박세직장군은 이러한 분이였다.

 1, 그는 기독교가정을 이룬 고넬료 같은 경건한 하나님의 사람이였다,

부산사범학교  재학시 영어를 배우기 위해 선교사의 집을 방문하며, 영어성경을 선교사로부터 배우다가 예수를 구주로 영접하고 신자가 된다, 그이후 성경읽기와 기도는 그의 생활의 전부였다, 6,25전쟁이 나자 학도병으로 전쟁에 참여하다, 육사에 입교하여 군장교로 30년간 복무하며 육군 소장까지 된다  30여년의 군생활중에 성경이 그의 삶의 모또였다.

사단장시절에는 전방에 30미터높이의 십자탑을 고지위에 세워 적의 간담을 서늘하게 만들뿐 아니라,  교회를 세워 모든병사들의 안식처로 삼게했고, 신앙전력화에 힘썼다, 예편후에는 한교회를 정하여 34년간 출석하며 섬겼다. 

코리아의 이름이 전세계에 알려진 88서울 올림픽의 조직위원장을 맡으면서 그의 신앙의 힘이 크게작용했다. 그리스를 출발한 봉화불이 닫는곳곳마다에 가서 비가오지않고 올림픽이 성공할수있도록 하나님께 도움의 기도를  드렸고, 마지막 3개월 동안은 매주 금요일에는 금식하면서 업무를 보았다, 올림픽을 통해 동서화합, 전국민 기도운동, 올림픽선수단과 외국인들에게 친절베푸는운동, 전도하는올림픽되도록 혼신의 힘은 다 쏟았다.
 
기도로 시작한 올림픽은  5최의 성과를 거두었다, 5최란, 최다의참가(쏘련을 포함하여  161개국),최상의 화합, 최고의성과(사라만치위원장은역대올림픽중에최고였다고 찬사함),최적의안전과봉사(기간동아에 하나의  안전사고도없었음), 최대의흑자(3.300억의흑자)를 말한다.

올림픽이 끝나고 안기부장관에 갔을때, 올림픽을 방해하기위해 KAL기를 폭파여 수많은 사람을 죽게한 김현희씨 를 만난다,  야당의원과 반정부시위대 들이 죽여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일 때 그는 소신있게 말하길,” 그아이에게 무슨 죄가있느냐, 테러로 사람을 무참히 죽이게 하는 김일성과 정부에 죄가 있다. 그는 살려서 북한의 악정을 국제사회에 알리는 증인으로 삼아야한다고,” 고 하면서 그녀를 살려 주었다 뿐만 아니라 담임목사인 한기만목사로 하여금 성경을 가르쳐 신앙인이 되게 하였다,  한사람의 영혼도 불쌍히 보고 구원하는 위대한 업적을 남겼다, 정치가의 가문에서 목사도 나왔다.


2, 문무를 겸한 청렴결백한 정치인, 학구열에 불타는교수였다

육사(이학사), 육군대학 ,서울대(영문과,) 서울대 행정대학원, 경영대학원, 남가주대학원(교육학석사,박사)등 최고의 전당에서  학문들 익힌 장군선비이다, 바쁜 업무와 일과중에서도 시간을 활용하여, 영어 일어 중국어 독어를 독학으로 마스터해서 통역이 필요없는 어학의 천재였다,  올림픽때 독일 대통령이 방문시 직집 독어로 브리핑하여 칭찬을 받았고,  국가조찬기도회에서는 일어, 영어로 연설하여 많은 외국인들에게 친밀감을 갖게하였다.

30년의 군생활, 28년의 관료및 정치생활 했지만, 재정부정무, 스캔달무, 사고무, 소송무의 느헤미야 같은 정치인이였다, 정권이 바뀌면 감옥가는 직책을 많이 맡았음에도 불구하고 그에게는 어떤 하자를 찾을수 없을 정도로 청렴하였다.

 3, 국가와 민족을 사랑하는 마음이 특심한 좋은 정책제안자 및 아이디어 발명자
 
국정감사, 질의등에 대부분 국회의원 모두는 질타형, 꾸중형인데,박세직의원은 그분야를 주야로 연구하여 새로운정책을 고안해놓고,비교연구토록하는 고안자였다, 국제환경노동문화원들을 만들어 간석지 덴막이 세계1위국가가된 것을 모델로 그린 그로브운동(푸른지구만들기)을 전개하였다.
 
지금 이명박정부에서 하는 녹색운동의 창시자였다, 서울 올림픽때는 조지타운대학의 레이 크레인교수의 P(국력)=(C+E+M)X(S+W)라는 방정식를 도입하여 SO=(ACTS)5+(P+F)2XS/N를 만들어 시행하였다, 국력=인구,토지,자원등CAPACITY+ NATIONAL ECONOMY+MILITARY POWER X  LEADER STRATEGY+PEOPLE WILL 이다.

인생행복지수는 3/3, 5/5를 이룰때이다, 3/3인생론은, 신,경,애/상,중,하이다  믿고,존경하고,사랑하는 것 / 상관, 동료,부하,이다, 아무리 많은 부와 권력은 가졌더라도, 주위사람으로부터 신경애의 대상이 되지못하면 0/3의 인생 즉 재로(0)인생이다,믿을수있는데 존경하고 사랑할수없다면 1/3의 인생이다. 윗사람으로부터사랑받으나 동료나부하들에게사랑받지못하면1/3인생이다, 3/3=1 완전한인생되기 위해서는 5절제/5성취를 해야한다.

5절제란, 감정, 언어,식욕. 성욕,명예욕이며, 5성취란, 자아성취,가정행복,직장에서전문가,인정받는자,국가에봉사자,세계평화에이바지하는자이다,  5가지절제와 5성취가 그리쉽지않다 인간은 넘어지기쉽고, 유혹에 빠지기쉽다 자기자신을 넘어지지않게 붙들어 주고, 지혜, 용기, 힘을 주는 스승을 항시모시고 다닐 필요가있다. 이것을 신앙이라고 해석하며, 스승은 곧 성령을 의미한다, 갈5:22절에 성령의 열매는 사랑,,희락,화평, 인내, 자비, 양선, 충성,온유, 절제,라고했다.

신앙은 5절제/5성취의 생활철학은 성취하여 3/3의 온전한 행복한 인생을 구현하는 원동력이자 토양배가 되는것이다,라고말했다. 그는 행복한 예수쟁이외 10여권의저서를 남겼다.

 4, 한국이 낳은 세계적인 인물이였다

박세직장로가 국내는 물론 국제사회로부터 받은17개의 명예로운 표창,훈장은 그의 삶이 어떻한 삶이였나를 여실히 증명하고도 남는다, 그가졸업한 모든학교에서는 그에게 자랑스러운동창상을 수여했다,  세계많은 저명 인사들이 한결샅이 말하길 그는 한국이 낳은 세계적 인물이였다고 극찬하고있다, 그의 신앙관, 애국심, 민족애,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미투데이로 보내기 뉴스스크랩하기
손영구칼럼섹션 목록으로
 

이름 비밀번호
 59255555  입력
댓글콘선택 : 댓글 작성시 댓글콘을 클릭하시면 내용에 추가됩니다.
[1]
뉴스홈 > 오피니언 > 칼럼 > 손영구칼럼
다음기사 : [칼럼/손영구]차기 한국 대통령은 (2011-12-29 04:53:41)
이전기사 : [칼럼/손영구]서울올림픽방정식 (ACTS)5 X (P+F)2 X S/N (2011-12-29 03:14:35)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회사소개 보도지침 저작권 규약 이용약관 사업제휴 직원채용 광고후원 기사제보 연락처 don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