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의 고통, 사랑으로 달래어요” - 기독뉴스
모바일보기
기독뉴스 개편사이트 안...
2024년 04월 29일
 
뉴스 오피니언 방송사진 커뮤니티 2세뉴스
기사등록 I 독자마당 I 광고후원 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 뉴스 > 교계 > 그외미주지역
2011년12월29일 03시24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무더위의 고통, 사랑으로 달래어요”


<노숙자의 손을 잡고 기도를 해 주고 있는 조이스 조, 브렌드 훼스,데릭 훼스 학생(왼쪽부터)>

체감온도 120도까지 이른 지난 22(), 노숙자들과 노인들에게는 가장 위험한 날이기도 했다. 워싱톤근교에서만 수 명이 폭염으로 인한 탈수와 탈진 등으로 목숨을 잃었다.

 

특히 선풍기나 에어콘디션도 없고 따가운 햇볕과 더위를 식힐 거처도 없고, 시원한 물로 샤워를 할 수도 없는 노숙자들에게는 가장 위험한 순간이었다. 일부 노숙자들은 분수대에 몸을 담그고 있는가 하면, 웃옷을 벗고 있었다. 탈수와 탈진으로 정신까지 잃고 말을 덤드는 노숙자들도 많았다.

 

평화나눔공동체는 조지아, 뉴욕, 캘리포니아, 워싱톤 인근 지역에서 참여한 2세 청소년 단기선교팀들과 함께 노숙자들의 생명을 구하기 위해 <생명줄 긴급구호작전>을 펼쳤다. 최상진목사와 선교팀들은 노숙자 쉘터에서 밤을 지새우는 경우 쉘터에서 더위를 식힐 수 있지만, 거리나 공원에서 잠을 자는 노숙자들에게는 생명의 위협까지 올 수 있다고 판단했다. 이날은 저녁 9시에도 체감온도 110도가 넘은 상태였다.

 

가장 먼저 한 일은 수백병의 생수를 냉동고에 넣고 얼음으로 만드는 일이었다.

그리고 10명을 기준으로 두 팀으로 나누었다. 한팀은 저녁 9시에 그리고 나머지팀은 저녁 11시에 출발해 워싱톤 수도권의 공원으로 떠났다. 긴급구호선교팀들은 이미 탈진해 쓰러져 있거나 정신을 잃고 말을 더듬고 있는 노숙자들을 다수 발견했다. 선교팀들은 이들을 일으켜 새우고 얼음으로 더위를 식히게 한 후 시원한 생수를 공급해 주었다.

 

정신을 차린 노숙자들은 연일 이 시간에 도움을 주는 사람들이 아무도 없었다, “감사합니다. 한국인들을 사랑합니다.”라고 눈물을 흘리기도 했다.

 

선교팀들은 노숙자들에게 더위를 식혀주며, 한 시간 동안 대화를 나누었다. 그리고 손에 손을 잡고 하나님께서 오늘 이 밤에도 당신을 지켜주실 겁니다. 하나님은 당신을 사랑합니다.”라며 위로의 기도를 해 주었다.

 

50대 후반의 흑인 노숙자 형제는 나는 당신들을 통해 더위만 식힌 것이 아니라 내 안에 쌓였던 고통과 무거운 죄까지 깨끗하게 씻겨졌다, “하나님께서 당신들을 우리게 보내신 수호천사라고 확신한다고 눈물의 고백을 하기도 했다.

 

특히 조지아 사바나한인침례교회(조용수목사) 데릭 훼스, 브렌드 훼스, 조이스 조 등으로 구성된 팀원들은 더위에 탈진된 노숙자들의 손을 잡고 기도를 해주는 순간, 노숙자들은 감사하는 마음과 함께 하나님을 의지하는 마음으로 우리들의 손을 꼭 잡고 있었다, “우리들의 작은 사랑으로 위험에 처한 노숙자들의 생명을 보호해 줄 수 있어 기뻤다고 말했다.

 

한편, 평화나눔공동체는 유엔경제사회이사회 산하 유엔국제회원기구들과 공동으로 오는 13-14일 양이틀간 <유엔 세계인도주의 날(UN Humanitarian Day)> 청소년/대학생 캠프를 개최한다. 유엔세계인도주의날은 전세계의 인도주의적 봉사자들과 후원자들을 격려하고 미래 청소년/대학생들에게 섬김과 봉사의 리더십을 교육하는 차원에서 유엔에서 매년 8 19일로 정했으며, 현재 전세계적으로 행사를 전개하고 있다. 

 

참가자들에게는 20시간의 지역사회봉사 크레딧과 함께 유엔국제기구들이 수여하는 유엔NGO리더십 수료증을 받게 된다. 아울러 참가자들은 영문뉴스레터, 유투브동여상, 페이스북 등을 통해 자신들의 활동을 국제적으로 알리는 기회를 갖게 된다.

 

참가대상은 5학년부터 가능하며 참가비는 이틀간의 숙식을 포함해 일인당 $200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들은 간략한 자기소개서(이름, 학교, 부모연락처 포함)appachoi@gmail.com로 직접 보내거나 571-259-4937(최상진목사)로 연락하면 된다. 자세한 프로그램과 준비물은 평화나눔공동체 유엔활동 웹싸이트 www.appaun.org로 들어가면 볼 수 있다.


음식을 만드는 경기외고 학생들 (평화나눔공동체 방문 자원봉사 행사)


흥겨운 레크리에션시간


노숙자 초청 간증집회 및 노숙자들을 위한 긴급 중보기도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미투데이로 보내기 뉴스스크랩하기
그외미주지역섹션 목록으로
 

이름 비밀번호
 90557231  입력
댓글콘선택 : 댓글 작성시 댓글콘을 클릭하시면 내용에 추가됩니다.
[1]
뉴스홈 > 뉴스 > 교계 > 그외미주지역
다음기사 : 나이스크 패밀리 컨퍼런스 코리아 ”11 (2011-12-29 04:47:58)
이전기사 : ”유엔 넬슨 만델라 세계의 날” 기념, 한인청소년 평화운동실천 (2011-12-29 03:16:24)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회사소개 보도지침 저작권 규약 이용약관 사업제휴 직원채용 광고후원 기사제보 연락처 don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