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박상원]나에게 더 필요한 것을 부으시는 성령강림을 바라며 - 기독뉴스
모바일보기
기독뉴스 개편사이트 안...
2024년 04월 27일
 
뉴스 오피니언 방송사진 커뮤니티 2세뉴스
기사등록 I 독자마당 I 광고후원 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 오피니언 > 칼럼 > 박상원칼럼
2011년12월28일 21시51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칼럼/박상원]나에게 더 필요한 것을 부으시는 성령강림을 바라며

 

또다시 성령 강림절을 맞이한다. 성령 강림절을 맞이 할 때마다 우리는 거듭나지 않으면 안 된다.


거듭남에 대한 예수님의 교훈 중에 니고데모에게 하신 말씀이 있다. “누구든지 물과 성령으로 나지 않으면 하나님 나라에 들어갈 수가 없다” ( 3:5)


물과 성령은 무언가 성격이 상반되는 것 같은 느낌을 준다. 전자는 차고 후자는 뜨거운 인상을 준다. 그러나 상반되는 것이 아니다. 거듭남에는 이 양자가 다 필요한 것이다.

          
성령은 때로는 불로 나타나기도 하고, 때로는 물로 나타나기도 한다. 오순절에는 불로 나타났고( 2:3), 헐몬산에서는 이슬로 나타났다( 133).

          
물은 씻어주는 것이요, 살려주는 것이다. 주님은 우리를 쉴만한 물가로 인도하시어 우리 영혼을 소성하게 하신다( 23). 물은 개인뿐만 아니라 만국을 치료하는데 쓰인다( 22:2). 뿌리가 끊긴 나무도 수분을 빨아들이면 싹이 나고 뿌리가 다시 내려 새로운 나무가 된다( 14:9).

          
목마른 영혼도 성령의 물을 마시면 살아남아서 하나님 나라에 들어갈 수 있게 된다.

          
그런데 이 물과 정반대로 성령은 불의 성격을 가지고 있다. 불은 더러운 것을 불살라 버린다( 6:6-8). 불은 태우고 소멸시키고 심판하는 뜨거움이다. 그런데 사람은 물과 성령으로 거듭나지 않으면 하나님 나라에 들어갈 수가 없다고 했다.

          
사람에게는 각자 타고난 성질이 다를 수 있다. 물과 같은 성질을 타고난 사람이 있는가 하면 불과 같은 성질을 타고난 사람이 있다. 물과 같은 성질을 가진 사람에게는 성령이 불로 임하고, 불의 성질을 가진 사람에게는 물로 임하신다.

          
뜨겁게 해야 할 필요가 있는 사람이 있고, 진정시킬 필요가 있는 사람이 있다. 하나님은 각자의 필요에 다라 불을 내리시기도 하고 비를 내리시기도 한다.

          
또 동일한 인물에 있어서도 때를 따라 열이 필요한 때가 있고, 수분이 필요한 때가 있다. 하나님께서는 얼어붙은 사람에게는 열을 주시고 목이 마른 사람에게는 물을 주신다. 두 가지가 다 있어야 한다. 그렇다면 나에게는 지금 어느 편이 더 필요할까?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미투데이로 보내기 뉴스스크랩하기
박상원칼럼섹션 목록으로
 

이름 비밀번호
 58794176  입력
댓글콘선택 : 댓글 작성시 댓글콘을 클릭하시면 내용에 추가됩니다.
[1]
뉴스홈 > 오피니언 > 칼럼 > 박상원칼럼
다음기사 : [칼럼/박상원]6.25 잃어버린 고향의 건설자 (2011-12-28 23:20:41)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회사소개 보도지침 저작권 규약 이용약관 사업제휴 직원채용 광고후원 기사제보 연락처 don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