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나눔공동체 부활절 백합화나누기/평화의 꽃심기 - 기독뉴스
모바일보기
기독뉴스 개편사이트 안...
2024년 05월 04일
 
뉴스 오피니언 방송사진 커뮤니티 2세뉴스
기사등록 I 독자마당 I 광고후원 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 뉴스 > 교계 > 그외미주지역
2011년12월28일 12시16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평화나눔공동체 부활절 백합화나누기/평화의 꽃심기



워싱톤 디씨 빈민가에서 14년째 노숙자선교와 인종화합선교를 하고 있는 평화나눔공동체(배석헌이사장)는 CTS기독교TV(감경철회장) 워싱톤지사와 공동으로 오는 24일(일) 부활주일 오후 4시 북서 플로리다 에비뷰와 1가가 만나는 공원에서 <제12회 부활절기념 평화의 꽃심기 선교축제>를 갖는다. 이번 선교축제는 빈민가에 꽃심기, 백합화나눈기, 노숙자급식, 저소득층 주민들을 위한 무료바자회, 노방전도, 오케스트라연주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리번 행사를 위해 워싱톤영생장로교회, 인터내쇼날갈보리교회, 세미한장로교회, 몽고메리한인침례교회, 와싱톤한인교회, 락빌한인장로교회, 워싱톤평강장로교회, 하나교회, 워싱톤가정삼담소, 진명여고동문회, 미동부워싱톤해병대전우회 등이 참여를 하게 된다. 이번 행사에는 영어권 한인 청소년들로 구성된 국제봉사단체인 피스빌더스 회원들이 행사를 돕게 되며, JM오케스트라가 특별 참여한다.

약500여 명의 노숙자들과 지역주민들과 함께 펼쳐지는 이번 부활절 선교축제 행사는 교회, 사회단체, 가족, 개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직접 일년생 꽃들 (금잔화, 패추니아 등), 삽, 탑소일, 쓰레기봉지를 가지고 참여하거나 행사를 돕는 자원봉사로 신청할 수 있다. 참가자들에게는 행사전에 꽃을 심을 수 있는 거리화단과 꽃심기 방법을 교육받게 된다.

음식으로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나 개인은 불고기, 볶음밥, 셀러드, 음료수 등을 50명 혹은 100명 분 단위로 선택해 기부할 수 있다. 아울러 주일학교 어린이들은 부활절 삶은계란나누기 행사로 지역주민들에게 거리에서 계란을 나누어 주는 것도 효과적이다. 이외에도 여름용 티셔츠, 모자, 양말, 어린이선물 기증도 행사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다. 

최상진 목사는 “노숙자들은 물론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불우한 이웃들에게 그리스도의 부활을 통한 새 소망과 변화를 가져다 주는 아름다운 선교축제가 될 것”이라며, “자녀들과 함께 참여하는 것도 좋은 교육의 기회가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번 행사의 코니네이터인 김기남 간사는 “백합화를 모아 불우한 이웃들에게 나누어주는 일은 빈민지역 주민들은 물론 예수님이 기뻐하실 선교”라며, “참석지 못하는 교회나 개인들은 부활절 헌금을 보내 가난한 이웃을 돕는 선교축제에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번 평화의 꽃심기 운동은 백합화 한 구좌에 $20이며, 첵크와 겉봉투에 “APPA”라 쓴고, 319 R St. NW, Washington, DC 20001로 보내면 된다. (행사문의: 571-259-4937(최상진목사)

한편, 평화나눔공체는 이번 부활축제를 도울 봉사자들을 기다리고 있으며, 청소년들은 봉사활동 크리딧을 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미투데이로 보내기 뉴스스크랩하기
그외미주지역섹션 목록으로
 

이름 비밀번호
 59736233  입력
댓글콘선택 : 댓글 작성시 댓글콘을 클릭하시면 내용에 추가됩니다.
[1]
뉴스홈 > 뉴스 > 교계 > 그외미주지역
다음기사 : 평화나눔공동체 부활절 백합화나누기/평화의 꽃심기 (2011-12-28 12:33:51)
이전기사 : CTS기독교TV, 유엔 NGO들과 공동 유엔연수프로그램 MOU체결 (2011-12-28 11:55:20)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회사소개 보도지침 저작권 규약 이용약관 사업제휴 직원채용 광고후원 기사제보 연락처 don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