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라 윈프리 - 기독뉴스
모바일보기
기독뉴스 개편사이트 안...
2024년 04월 29일
 
뉴스 오피니언 방송사진 커뮤니티 2세뉴스
기사등록 I 독자마당 I 광고후원 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 오피니언 > 칼럼 > 포도나무칼럼
2011년12월28일 06시46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오프라 윈프리

감사일기 7 - 윈프리 

가난한 미혼모의 딸로 태어났다. 엄마는 애를 낳고 타 도시로 갔기 때문에 6살 때까지 엄한 할아버지, 할머니 집에서 살았다. 아빠는 다른 여자와 결혼했다. 할머니는 매를 들기 시작하면 사정없이 어린 여자아이를 후려 팼다. 14살 때 돈을 훔쳐 가출했다. 여러 아이들과 성관계를 가지는 타락한 생활을 하다가 밀워키 청소년 감호소에 들어가게 되었다. 그 뒤 아빠와 잠시 살게 되었다. 그때 삼촌에게 성폭행을 당했다. 조그만 사내아이를 낳았다. 조산으로 나은 이 아이는 얼마 후 죽었다. 가난했다. 뚱뚱했다. 흑인이었다.

오프라 윈프리!
그녀는 미시시피 시골구석에서 어떤 사람의 깊은 사랑도 받지 못하고 자랐다. 그러나 지금은 1억 4천만 시청자를 울리고 웃기는 TV 토크쇼의 주인공이 되었다. 세계 132개국에서 그의 쇼를 본다. 광고 수입만 매년 2억 달러가 넘는다. ''오프라 윈프리 쇼''는 ''에미상''을 30번이나 수상했다. 그의 쇼에서 소개된 책은 밀리언 셀러가 된다. 그녀가 끼치는 영향력은 엄청나다. 베니티 페어(Vanity Fair)지는 그녀의 영향력을 이렇게 소개했다. "오프라 윈프리는 아마도 정신적인 면에 있어서 교황을 제외하고는 어느 대학 총장이나 정치가, 종교적 지도자보다도 더 큰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음에 틀림없다."

열악한 환경에서 성장한 오프라는 어떻게 이런 영향력을 끼칠 수 있었을까? 그녀가 자란 환경이라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일생 교도소를 들락거리며 살거나, 우울증으로 알콜 중독자가 되었거나, 삶에 지쳐 겨우겨우 살아가는 부정적인 사람들이 되지 않겠는가? 오프라 윈프리의 성공에는 그녀의 장점이 있다. 말하는 즐거움을 아는 여자! 즉 무엇인가 표현을 해야 직성이 풀리는 여자다. 그 장점이 세상을 감사의 눈으로 보는 자세와 합했을 때 그녀의 열악한 단점들은 세상을 따뜻하게 치료하는 힘이 되었다. 그녀는 감사할 줄 아는 여자였다. 그 감사를 매일 매일 기록하며 살아가는 여자였다.

오프라는 1997년 웨슬리 대학 졸업식에서 축사를 했다. 그녀는 자신의 인생을 더 낫게 만들었던 다섯 가지의 중요한 교훈을 알려주었다.
1. 인생은 여행과 같습니다. 매일 매일의 경험이 여러분에게 진짜 자신이 누구인지를 가르쳐줄 것입니다.
2. 사람들이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를 여러분에게 보여줄 때 처음에는 그들을 믿으십시오. 특히 이성과의 관계에서는 더욱 도움이 됩니다.
3. 상처를 지혜로 바꾸십시오. 실수는 모든 사람이 합니다. 실수란 단지 당신이 잘못된 길을 가고 있다는 것을 알게 해주는 하나님의 배려입니다.
4. 매사에 감사하십시오. 고마운 사람들에 대한 매일의 일지를 만드십시오. 그것이 인생에서 어디에 초점을 많이 두어야 할지를 알려 줄 것입니다.
5. 인생에서 할 수 있는 가장 높고 넓은 꿈을 꾸세요. 인생은 여러분이 믿는 대로 이루어지기 때문입니다.

오프라는 자신이 매일 밤 자기 전에 감사를 기록하는 습관을 갖고 있다. 이 습관은 그 날 있었던 많은 일들을 긍정적으로 마무리하는 역할을 한다. 그리고 내일의 새로운 활력소가 되게 한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미투데이로 보내기 뉴스스크랩하기
포도나무칼럼섹션 목록으로
 

이름 비밀번호
 71251776  입력
댓글콘선택 : 댓글 작성시 댓글콘을 클릭하시면 내용에 추가됩니다.
[1]
뉴스홈 > 오피니언 > 칼럼 > 포도나무칼럼
다음기사 : 감사와 부 (2011-12-28 06:46:18)
이전기사 : 참 감사인 (2011-12-28 06:45:36)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회사소개 보도지침 저작권 규약 이용약관 사업제휴 직원채용 광고후원 기사제보 연락처 don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