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KCBN 교계종합뉴스-6월 12일 방송 - 기독뉴스
모바일보기
기독뉴스 개편사이트 안...
2024년 05월 02일
 
뉴스 오피니언 방송사진 커뮤니티 2세뉴스
기사등록 I 독자마당 I 광고후원 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 오피니언 > 칼럼 > 라디오뉴스칼럼
2011년12월28일 03시33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방송]KCBN 교계종합뉴스-6월 12일 방송

 

KCBN 교계종합뉴스
시그날
KCBN  교계종합뉴스, 이시간 진행에  미주기독교인터넷신문 씨존의 문석진 기잡니다.
음악
안녕하십니까? 믿음직한 미주기독교인터넷신문 씨존의 문석진입니다. 씨존은 크리스천 존의 약자입니다. 6월 12일, 보내드리는 이 시간 주요뉴습니다.
-1910년 에딘버러 세계 선교대회의 1백주년을 기념하여 열린 2010 에딘버러 세계 선교대회가 2일 60여개국 3백여 명의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목회자가 성경을 바르게 전달하는 것을 목적으로 성경을 연구하는 모임인 ‘박승호 목사 초청 출애굽기 말씀세미나’가 성황리에 열렸다.
-고 김일현 집사의 생전에 유지를 받들어 설립된 사랑의 종 장학재단은 12명의 학생들에게 각 $1000.00의 장학금을 지급하였다.  
이상은 이시간 주요뉴스입니다

첫 소식입니다.
▶ 2010 에딘버러 세계 선교대회가 2일  5일간의 일정으로 성황리에 열렸다.
스코틀랜드 에딘버리에서 60여개국 3백여 명의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 시대의 그리스도를 증언하라'(Witnessing to Christ Today)를 주제로 개막된 이번 대회는 이 대회의 공식적인 개막행사인 '노래와 환영'(Songs and Welcomes)에서 참가자들이 각 대륙의 전통곡조에 맞춘 찬양을 한 목소리로 불렀고, 아시아를 대표해서는 아리랑의 곡조에 맞춰 개사한 '지구를 창조하신 하나님'(God, who made the earth)이 불려지기도 해 눈길을 끌었다.
2010 에딘버러 세계 선교대회는 세계교회협의회(WCC)와 세계복음주의연맹(WEA), 국제로잔위원회를 비롯해서 로마 교황청과 동방정교회 등 전 세계 진보와 보수, 신ㆍ구교를 대표하는 20개 교단과 단체의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대회를 통해 기독교와 가톨릭, 진보와 보수적 성향을 가진 기독교가 선교적 측면에 있어서 화해를 모색해 나가는 계기가 되었다.
한편 이 대회 기간 중에는 마지막 날인 6일 오전 이철신 목사가 통역없이 설교를 했다. 이날 설교에서 이 목사는 복음을 전해준 스코틀랜드교회에 감사하고 한경직 목사의 신앙과 사상을 소개했다. 또한 "1백30년 밖에 안 된 한국교회가 세계 제2의 선교대국으로 성장하게 된 것은 한경직 목사와 같은 목회자가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말하고 "민족복음화와 북한선교, 세계평화를 위해 헌신한 한경직 목사의 신앙 유산을 계승해 나가겠다"고 전하면서, 세계교회가 한반도의 평화를 위해 기도해 달라고 당부했다.
 
▶성경을 바르게 전달하는 것을 목적으로 목회자들이 모여 성경을 연구하는 뉴욕미주목회자 성경연구원(이하 목성연)이 주관하는 ‘박승호 목사 초청 출애굽기 말씀세미나’가 7일(월)부터 9일까지 뉴욕초대교회(담임 김승희 목사)에서 열렸다.
지난 1990년 1월 광주 무등산 헐몬 수양관에서 현 강사인 박승호 목사가 설교준비에 대한 갈증과 필요를 느낀 목사들의 성경공부를 지도해 달라는 부탁을 받고 시작한 목성연은 현재 83차를 실시해 왔다. 세계 20여개 나라에서 모임이 진행되고 있는 목성연의 미주지회장 을 맡고 있는 문희원 목사는 목성연을 목사와 선교사를 돕는 성경연구모임이라고 설명하면서 바쁘다는 이유로 참가하지 못하는 목회자들을 안타까와 했다.
 
cut
3일간의 출애굽기 세미나를 들은 윤용필(인디애나폴리스 엘림침례교회) 목사는 성경을 고민하면서 연구하는 방법을 듣고 감동을 받았다고 말하고 앞으로 성경을 묵상하고 연구하는 이 모임에 지속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cut
김선만 목사(하트포드제일장로교회)는 목회에 전념하다 보니까 좁게 지냈다는 생각이 들었고 주어진 지역에서 작으나마 이 모임을 시작해 보고 싶다는 도전을 받았다고 말했다. cut
한편 뉴욕목성연의 2차 세미나는 11월 29일부터 12월 1일까지 뉴욕에서 열리며 ‘복음기초 12강’을 주제로 문희원 목사가 담당하게 된다.

▶미주기독교인터넷 신문 씨존넷 대표 문석진 목사는 지난 5월 18일부터 한국의 신문, 방송 등 한국 언론, 특히 교계언론과의 콘텐츠 교환 등 업무협력을 위해 CBS, 극동방송 등을 방문했다. 뉴욕을 비롯한 미주한인교회의 네트워크와 선교지의 선교지원을 위한 문서방송선교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믿음직한 인터넷 신문 씨존은 국내외 언론기관과의 콘텐츠 및 사업 제휴기관과의 교류를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문 목사는 또한 전북 CBS 방송의 이동춘 목사가 진행하는 찬양 와이드 프로그램 '찬양, 찬양이 있는 곳에'의 게스트로 출연했다. Cut
찬양, 찬양이 있는 곳의 2부 순서에서 문 목사는 기독인터넷신문인 씨존넷의 설립취지와 배경, 주요콘텐츠 등을 설명하고 목회를 위한 무료 컴퓨터강좌, 주요 전도와 찬양사역에 관해 소개했다.
Cut
'찬양, 찬양이 있는 곳에'는 매일 정오부터 오후 1시 25분까지 찬양과 청취자와의 전화, 문자, 인터넷을 통한 대화 등으로 진행되는 인기 생방송이다.

▶뉴욕은총장로교회 창립15주년 감사예배가 6일 오후 리틀넥소재 은총장로교회에서 PCA교단 관계자들과 목회자들이 참가한 가운데 열렸다.
오태환 목사는 15주년을 맞이하면서 "힘든 고난의 길을 걸어왔다"고 말하고 "부족하지만 15주년을 지내개 하신 것만 해도 감사하다"고 밝혔다. 오 목사는 우리교회에 좋은 성도들을 붙여주신 것도 감사하다면서 성도들을 위해 좋은 목회를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오 목사는 '두날개양육시스템 집중훈련'을 이번에 마치고 교회에 접목을 위해 기도로 준비하고 있다면서 사모와 힘을 합쳐 성공적으로 잘 해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Cut
이날 예배의 설교는 박상일 목사가 맡아 "주님이 기뻐하시는 교회(행2:42-47)의 말씀을 전하고 복음이 기초가 되어 전파되는 교회, 예수를 가르치는 교회, 회개하고 구원받게 하는 교회가 주님이 기뻐하시는 교회라고 강조했다.

▶ 제 6회 사랑의 종 장학재단(Love Bell Mission Foundation Inc. 대표 김창백) 장학금 수여식이 6월 6일(주일) 오후 5시, 뉴욕어린양교회(김수태 목사)에서 장학금을 받는 학생들과 가족들이 모인 가운데 성황리에 거행되었다.
고 김일현 집사의 생전에 유지를 받들어 '선교사, 신학생, 목회자 및 어려운 환경에서 열심히 공부하는 그리스도인들에게 많은 희망의 종소리를 전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된 사랑의 종 장학재단은 이날 김가엘 양등 12명의 학생들에게 각 $1000.00의 장학금을 지급하였다.
고 김일현 집사는 강원도 철원에서 출생하여 유년시절을 보내던 때에 늘 마을교회의 종소리를 들으며 성장했다. 이때 주의 종들에게 받은 주님의 사랑을 잊지 못한 김 집사는 생존 당시 병상에서도 세계 선교에 대한 열망을 갖고 가난한 이웃을 돕기로 하나님께 서원하였다.

▶뉴욕늘기쁜교회는 창립 10주년을 기념해 장학봉 목사를 초청해 영적회복을 위한 심령대부흥성회를 열었다.
지난 4일(금)부터 6일(주일)까지 계속된 이번 부흥성회에서 강사 장학봉 목사(성안교회 담임)는 "나의사랑 우리교회 (엡3:9~12)"의 제목으로 말씀을 증거했다.
뉴욕늘기쁜교회는 창립 10주년을 맞이하여 26~27일 양일간 사진전을 열 예정이며, 27일(주)에는 정창태 부목사 취임과 권사 2명의 임직예배를 연다.

▶사랑이 꽃피는 교회(담임 이준석 목사)의 창립 2주년 기념 제 2회 예수사랑 축제가 6월 6일 오후 5시 열렸다. 약 2시간 30분간 계속된 이날 행사는 본교회 교인들과 2주년을 축하하기 위해 모인 축하객들이 참석한 가운데 다채로운 순서가 진행되었다.
이날, 이상민 전도사와 문진영 자매의 특송을 비롯해 미쉘 권의 봉헌찬양, 밀알 가브리엘보이스의 중창, 중고등부의  스킷과 찬양, 워십댄스, 밀알 크리스탈 핸드벨 앙상블 (지휘 : 이정진 장로), 크리스챤 재즈앙상블의 순서등의 찬양이 계속됐다.

▶미연합감리교회 뉴욕연회 소속인 롱아일랜드연합감리교회는 6일(주일) 오후 5시 30분 장재웅 목사의 담임목사 취임 감사예배를 드렸다.
양민석 목사(뉴욕한국인그레잇넥교회)와 이선구 목사(샘이깊은감리교회)의 권면사에 이어 이강 감리사(롱아일랜드 서부지방 감리사)가 파송문을 낭독하고 취임패를 전달했다.
평신도대표 공유성 권사가 성경을, 연회대표 김경숙 집사가 장정을, 목회협조 위원장 박인승 집사가 성찬기를 전달하고 남녀선교회 등 교인들이 축하의 꽃을 전달했다.

▶뉴욕목사회 주관 체육대회가 8일(화) 오전 10시 베이사이드 소재 Alley Pond Park에서 열렸다. 이날 체육대회는 오는 15일 키세나 팍에서 배구, 족구, 축구, 줄다리기 4종목에 걸쳐 펼쳐질 미동부 연합 체육대회에 나갈 선수 선발전을 겸해서 열렸다.

▶뉴욕새생명장로교회(담임 허윤준 목사)는 6월 7일(월)부터 9일(수)까지 문용남 목사(울산한마음교회 담임)를 초청하여 2010 말씀사경회 및 제직수련회를 열었다.
원어성경강해식의 부흥회를 인도하는 문 목사는 또한 속죄절, 초막절 등 절기에 대해 설명하면서, "옛날에는 간음한 사람, 죄를 범한 사람들이 성전에 들어오는 것이 허락되지 않았으며 또한 병이 들면 죄 때문에 병이 들었다고 인식하였고, 심지어 뜰에도 병이 있거나 죄가 있으면 들어가지 못했다“고 말하고 따라서 예수께서 '죄사함을 받았느니라' 나 '병고침을 받았다'라는 말은 그런 면에서 의미가 같다."고 설명하였다.

음악
▶뉴욕,뉴져지,펜실베니아,메릴랜드,워싱턴DC의  목사회가 참가하는 미동부지역 목사회 체육대회가 6월 15일(화) 오전 10시 키세나 팍(150ST & Booth Memorial Ave)에서 열린다. 경기종목은 배구, 축구, 족구, 줄다리기, 탁구, 테니스 등이며 목회자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문의 917.345.4700
▶KIBI Korea Israel Bible Institute(한*이 성경연구소)는 정기 모임을 6/14(월) 오전 10시에 뉴욕새천년교회에서 갖는다. 이스라엘 회복과 열방을 위한 기도로 진행될 Kibi에 참가하기를 원하는 사람은 성경, 필기 도구, 기타 간식 등을 지참하면 되며 문의 646-233-8770
 ▶뉴욕전도대학에 관심을 가진 분들을 초청하고 뉴욕전도대학을 소개하기 위해 뉴욕전도대학교는 랑카스타의 밀레니엄극장에서 공연하는 뮤지칼 ‘요셉의 생애’를 관람한다. 관람일시는 6월 22일(화) 오전 7시 30분까지 뉴욕순복음연합교회에서 모여서 출발한다. 티켓 비용은 $ 55불이며, 관광버스, 조중석식등 모든 비용은 학교에서 준비합니다. 문의 718-637-1470
▶반봉혁 장로 초청 전도간증집회가 뉴욕겟세마네교회에서 6월14일(월)부터 16일(수)까지 있습니다. 문의 : 뉴욕겟세마네교회 718-358-6225
▶제2회 미주한인여성목회자협의회 전국 컨퍼런스 및 정기총회가 2010년 6월 14일(월) 오후 2시-16일(수) 오후 2시까지 Stony Point Center에서 열린다. "일어나라, 빛을 발하라(사 60:1)"의 주제로 열리는 집회의 강사는 한진희 목사(NYTS 구약학 교수, 프린스톤 M.Div & Ph.D), 이성자 목사(Int'l Calvary Church, VA 담임목사)이다. 회비: $150(5월 26일까지), $180(6월 11일까지), $200(당일 등록) 연락처: 회장 김금옥 목사(718-614-4565), 총무 장경혜 목사(917-825-5204)
▶서울 목양교회 담임이며 흰돌선교센터 원장 이광복 목사의 목회클리닉이 6월 16일(수)-18일(금)까지 퀸즈중앙장로교회(안창의 목사)에서 열린다. 회비:$100(중식제공)이며 문의 뉴욕  917-734-1026, 347-224-9595 뉴저지 201-988-1663, 201-982-2520
▶뉴욕수정성결교회는 6월 13일(주)부터 15일(화)까지 유재명목사(안산빛나교회)를 강사로 초빙해 부흥회를 엽니다. 문의 718-461-9800
KCBN 교계종합뉴스 지금까지 문석진이었습니다. 이 방송은 정도영 목사가 담임하는 뉴욕갈릴리교회와 이지용 목사가 담임하는 뉴욕겟세마네교회, 김영인 목사가 담임하는 생명샘교회, 김남수 목사가 담임하는 프라미스교회, 임병남 목사가 담임하는 뉴욕평화교회가 협찬했습니다.
시그날
미주기독교인터넷신문 씨존 제공으로 보내드린 KCBN 교계종합뉴스, 지금까지 진행에 씨존 문석진 기자였습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미투데이로 보내기 뉴스스크랩하기
라디오뉴스칼럼섹션 목록으로
 

이름 비밀번호
 33916096  입력
댓글콘선택 : 댓글 작성시 댓글콘을 클릭하시면 내용에 추가됩니다.
[1]
뉴스홈 > 오피니언 > 칼럼 > 라디오뉴스칼럼
다음기사 : [방송]KCBN 교계종합뉴스-6월 19일 방송 (2011-12-28 03:34:43)
이전기사 : [방송]문석진 기자가 진행하는 KCBN 교계종합뉴스(6/5) (2011-12-28 03:33:15)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회사소개 보도지침 저작권 규약 이용약관 사업제휴 직원채용 광고후원 기사제보 연락처 don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