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문석진 기자가 진행하는 KCBN 교계종합뉴스(5/22) - 기독뉴스
모바일보기
기독뉴스 개편사이트 안...
2024년 05월 01일
 
뉴스 오피니언 방송사진 커뮤니티 2세뉴스
기사등록 I 독자마당 I 광고후원 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 오피니언 > 칼럼 > 라디오뉴스칼럼
2011년12월28일 03시32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방송]문석진 기자가 진행하는 KCBN 교계종합뉴스(5/22)

 


KCBN 교계종합뉴스
시그날
KCBN  교계종합뉴스, 이시간 진행에  미주기독교인터넷신문 씨존의 문석진 기잡니다.
음악
 
안녕하십니까? 믿음직한 미주기독교인터넷신문 씨존의 문석진입니다. 씨존은 크리스천 존의 약자입니다. 5월 22일, 보내드리는 이 시간 주요뉴습니다.
-해외한인장로회(Korean Presbyterian Church Abroad, 이하 KPCA) 제 35회 총회가 5월 18일부터 21일까지 서울명성교회에서 열렸다.
- 2010 뉴저지 호산나대회가 5월 14일(금)부터 16일(주일)까지 림형천 목사를 강사로 뉴저지필그림교회(담임 양춘길 목사)에서 열렸다
-황영진 목사가 RCA한인교회협의회 전국총회에서 회장으로 선출되었다.
이상은 이시간 주요뉴스입니다
 
첫 소식입니다.
▶770만명의 한인 디아스포라가 서울 명성교회(담임 김삼환 목사)에서 모였다. 미국, 유럽, 중남미, 오세아니아 등 전 세계 35개 국가에서 18개 노회 4백여개의 교회가 활동하고 있는 해외한인장로회(Korean Presbyterian Church Abroad, 이하 KPCA) 제 35회 총회가 5월 18일부터 21일까지 서울명성교회에서 열렸다. 
녹취
교단 창립 35년만에 사상 처음으로 한국에서 총회를 갖는 KPCA는 1976년 창립청회를 가진 이후 1978년 교단명을 '미주한인장로회'로 변경했으며 1986년에는 대한예수교장로회통합측 교단과 선교협정을 체결하고 지금까지 선교동역교단의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또한 2009년에는 교단명칭을 지금의 '해외한인장로회'로 개정하고 전세계 한인디아스포라의 선교동력화에 힘쓰고 있다.
특히 올해 총회는 모국인 한국에서 열리는 만큼 그동안 지속적으로 노력해 온 세계선교를 위한 한국교회와의 협력, 목회자들의 강단교류확대, 남녀선교회, 청소년등 평신도교류추진 등이 논의된다.
한국통합측의 전폭적인 지원으로 진행되는 총회 중에는 매일 저녁 특별집회가 열려 한국통합 총회장 지용수 목사(양곡교회), 직전총회장 김삼환 목사(명성교회), 증경총회장 이광선 목사(신일교회)가 말씀을 전하고, 16일과 23일 주일에는 참석한 총대들이 통합측 교단 150개 교회들로 흩어져 말씀을 전하며 강단교류를 갖게된다.
또한 총대들은 장신대 채플에 참석, 명성교회의 성장원동력인 명성교회새벽기도, 매주 금요일의 남성금지구역, 구역지도자 지도현장 등을 방문한다.
신임 회장 정해진 목사(남가주명성교회)는 "총회기간중 교류의 문을 열어준 통합측 교단과 교회들의 배려에 진심으로 감사를 표한다"고 말하고 이번 총회를 통해 양 교단의 협력이 강화되어 '세계선교전략구상'과 '차세대 지도자 육성'등 우리 민족에게 주어진 선교사명을 더욱 효율적으로 감당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를 밝혔다.
녹취 정해진 목사
  
▶해외한인장로회 제 35회 총회가 5월 18일(화)부터 21일(금)까지 4일간의 일정으로 사상최초로 한국의 명성교회(담임 김삼환 목사) 월드글로리아센터에서 열렸다. 신임총회장에 정해진 목사가 만장일치로 박수로 추대되었다. 부회장은 경선을 통해 176표를 얻어 과반수를 넘긴 김제동 목사가 권일연 목사를 누르고 당선됐다.
 
이날 선임된 임원 명단은 총회장 정해진 목사. 부총회장 김제동 목사, 서기 김선기 목사, 부서기 민준기 목사, 회의록서기 김종훈 목사, 부회의록서기 이용덕 목사, 회계 김순철 장로, 부회계 전말용 장로 등이다.
 
세계를 향하여! 미래를 향하여!(창13: 14-18)의 주제로 열린 총회는 사회 부총회장 정해진 목사, 기도 부총회장 백홍기 장로, 성경봉독 서기 이승재 목사, 찬양 명성교회 성가대, LA 장로성가단, 설교 총회장 서욱수 목사 성찬식 집례 정해진 목사, 축도 직전총회장 김인식 목사의 순으로 진행됐다.
녹취
총회장 서욱수 목사는 말씀을 통해 안디옥교회와 같은 세계선교를 위해 쓰임받은 교단이 되기 위해서는 안디옥교회들의 지도자들이 열린 마음을 가지고 있었던 것처럼 지도자들이 열린 마음, 열린 영혼으로 세계를 바라볼 수 있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서 목사는 또한 안디옥교회의 지도자들이 하나님의 음성에 귀를 기울이고 들었던 것처럼 겸손하게 주님의 음성에 귀 기울이고 순종할 때에 35년동안 미주에서 뿌리내리고 성장하게 하신 하나님의 큰 뜻을 발견하고 새로운 도전적인 일을 수행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2010 뉴저지 호산나대회가 5월 14일(금)부터 16일(주일)까지 "함께, 더 풍성히"라는 주제로 뉴저지필그림교회(담임 양춘길 목사)에서 열렸다. 림형천 목사(나성영락교회 담임)를 강사로 모시고 열린 이번 집회는 뉴욕의 할렐루야 대뉴욕복음화대회와 같은 성격을 띤 큰 대회 중 하나이다.
 양춘길 목사의 사회로 시작한 첫날 집회는 필그림교회 찬양팀의 경배와 찬양, 김두화 목사(지구촌교회)의 기도, 김도완 목사(뉴저지장로교회)의 성경봉독, 필그림성가대의 찬양으로 이어졌으며 강사인 림형천 목사가 "깊은데로 가라 (눅5:1~11)"의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이날 말씀에서 림 목사는 "말씀에 순종하며 영적인 분별력을 키워나가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하고 주님의 뜻이 아닌 것을 내려놓음으로써 주님이 주신 진리와 사랑으로 예수를 좆을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서 필그림교회 찬양팀의 특별찬양과 이덕선 장로(교협이사)의 봉헌기도, 조달진 목사(총무)의 광고, 김정문 목사(전임회장)의 축도로 첫날 집회를 마무리 했다.
▶황영진 목사가 5월 13일(목) 매디슨수트호텔에서 열린 RCA한인교회협의회 전국총회에서 회장으로 선출되었다. 이날 총회에는 약 30여명의 회원이 참석하였고, 1부예배때 김종국 목사(총회장, 뉴저지새언약교회 담임)가 '오늘이나 영원히 동일하신 하나님(출 14:13-14)'의 주제로 말씀을 전했다.
이날 당선된 황 목사는 "한해동안 지켜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리며, 신 임원진들과 RCA한인교회를 대표하는 모임으로 역할을 감당할 수 있도록 협력을 부탁한다."고 하면서 앞으로 있을 청소년을 위한 지저스행사와 신학생들을 후원하는 일에 힘쓸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RCA한인교회협의회는 미주 전역에 25개 조직교회, 15개 미조직교회가 있으며, 이번에 선출된 임원진은 다음과 같다.
수석부회장 김석원 목사, 동부 부회장 정창수 목사, 서부 부회장 오유석 목사, 총무 김학룡 목사, 서기 유승례 목사, 회계 조대형 목사

▶남침례교 뉴욕지방회(김재용 목사)가 5월 11일(화) Alley Pond Park에서 야외예배와 축구, 배구 종목의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한편 오는 6월 플로리다 올랜드에서 열리는 침례교총회에서 전 뉴욕교협회장 최창섭 목사는 총회장에 출마할 뜻을 밝혔다.
 
▶성경장로회(Bible Presbyterian Church, BPC) 사우스 아틀랜틴 노회 (South Atlantic Presbytery)는 지난 5월 11일, 버지니아 Newport News에 소재한 영광장로교회(황영선 목사)에서 2010년 정기노회를 개최했다. (노회장 존슨 목사, 부노회장 임종백 목사, 서기 콜만 목사)
이번 노회에 참석한 모든 노회원들은, 성경의 권위가 땅으로 떨어지고 있고 신학은 방향을 잃은지 오래며 복음은 점점 빛을 잃고 희미해져감으로 위태롭기 그지없는 오늘의 교회 현실 앞에, 미국 정통보수 장로교단의 마지막 보루를 사수한다는 사명감과 자부심을 가지고 바른 성경적 목회와 선교를 위해 헌신할 것을 다짐했다.
 
▶롱아일랜드 힉스빌에 위치한 뉴욕예일장로교회(김종훈 목사) 창립 17주년 감사예배 및 임직식이 5월 16일 오후 5시에 교계 목회자와 성도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임직자의 명단은 다음과 같다, 안수집사 취임 이근만, 임병설, 안수집사 임직  강수형, 이인화, 장관우, 윤용근, 권철훈, 신영필, 박재우, 권영신, 박성우, 김두성, 권사취임 장청자, 박문자, 이재덕, 이길자, 오분례, 권사임직 권미자, 최정희, 노청순, 이유화, 박춘희, 김영숙, 이수정, 이영선, 이포영, 차은경, 강혜옥 집사 등이다.
 
▶뉴욕한인제일교회 (담임 박효성 목사)에서는 창립 27주년 기념예배가 16일(주일) 오후 5시 많은 축하객들이 참여한 가운데 은혜 중에 열려 권인태 집사를 장로로 임직했다.
이날 조창오 목사(LA늘찬양교회)가 ‘하나님께서 택하신 곳’(신12:1~14)"의 제목으로 말씀을 증거했다. 조창오 목사는 오늘 이 자리에 세워진 뉴욕한인제일교회가 바로 예배 처소임을 기억해야 한다.고 말씀을 전하면서 내가 나타나는 것이 아닌 오직 주님만 나타나는 교회가 될 것을 강조했다.
 
이날 장로로 취임한 권인태 장로는 “하나님깨 감사하며 늘 헌신으로 기도해 주신 어머니와 부족함에도 늘 신앙으로 이끌어 주신 목사님과 장로님들에게 감사하며 더욱 열심히 섬기는 종이 되겠다.”라는 취임 소감을 밝혔다.
한편 뉴욕한인제일교회는 1983년 5월부터 박효성 목사의 아파트에서 예배를 드리기 시작, 맨하탄 173가 브로드웨이 소재 연합감리교회에서 창립예배를 드린 후에, 1984년 가을 브롱스로 이전, 12년 후 지금의 교회당을 구입 헌당예배를 드린 후 계속 성장을 거듭해 오고 있다.
 
▶뉴욕장로교회 (담임 안민성 목사)는 14일(금) 안광국 목사 (LA 온누리교회 담임, 미주 천만큐티운동 본부장)를 강사로 초청, Q.T. Touch 세미나를 열었다.
안 목사는 "왜 하나님의 말씀을 묵상하며 살아야 하는가?"는 주제로 강의를 하면서 "우리는 언제부턴가 하나님의 말씀을 평가하고 있다“고 지적하고 매일 QT의 삶을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였다.
 
▶ 15일(토) 열린 NYTS (New York Theological Seminary) 110번째 졸업식에서 뉴욕제일감리교회를 담임하고 있는 지인식 목사와 졸업식에서 전 목사회장과 뉴욕그리스도의교회를 담임했던 정춘석 목사가 학위를 받았다.
 
▶"열방이 주의 영광 보게 하소서"라는 주제를 가진 미션 콘서트 2010 이 16일(주) 오후 5시 뉴욕수정성결교회(담임 스티브 황 목사)에서 열렸다.
이날 열린 콘서트에서는 Jazz Express, SJ Trio, Crystal Praise Team 등이 나와서 그동안 기도로 준비해 왔던 연주와 찬양을 하나님께 올려드리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이 콘서트집회에는 청년들을 중심으로 진행되었고 선교를 위한 수익금을 모금하는 행사를 벌였다.
 
▶미주 부흥사 세미나 및 연합성회가 뉴욕대한장로교회 (담임 김전 목사)에서 17일(월) 열렸다. 19일(수)까지 계속되는 이번 세미나는 강사로 김조 목사 (삼락교회 담임), 송일현 목사 (보라성교회 담임), 조예환 목사 (부천 갈보리교회 담임), 위대환 목사 (삼광교회 담임)를 초청하여 세미나를 진행한다.
"부흥사의 선교 전략 (미 3:5~7)"의 주제로 진행된 강의에서 김조 목사는 "설교는 목회의 핵심이요, 꽃이요, 영적사건이다."라고 강조했다.
영성 설교의 특징, 교회 성장에 미치는 설교, 효과적인 전달 방법 등을 이야기하면서, 김 목사는 "하나님이 주신 말씀을 가감없이 그대로 전하는게 목회자의 사명이다. 그렇게 해야 권세 있는 설교, 복음이 있는 설교를 성도들에게 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지난 5월 9일 뉴욕예일장로교회 (김종훈 목사) 에서는 본교회 선한 사마리아 주일을 맞아 주위에 피가 모자라 힘들어 하는 이웃과 병원들을 위하여 헌혈을 실시하였다. Long Island Blood Drive 단체와 함께한 행사에 많은 교인들이 적극 참여하여, 헌혈을 한 성도나 돕는 성도들이 모두 은혜와 감사함이 넘치는 귀한 시간이었다.
 
▶故 박대선 목사 추모기도회가 엄숙한 분위기에서 17일(월) 오후 8시 후러싱제일교회 (담임 김중언 목사)에서 열렸다. 전 연세대 총장이자 기독교 대한감리회 동부연회 감독을 지냈던 故 박대선 목사를 추모하기 위해 모인 이날 기도회는 故 박대선 목사가 생전에 몸담았던 감리교신학대학교 미동북부동문회, 연세대학교 뉴욕총동문회, 연세대신과대학 미주동문회, 연세대연합신학대학원 미동북부동문회, 평화성화신학교 해외동문회, 협성대학교 미주동문회가 공동주관 하였다.
이날 기도회 설교에 김상모 목사 (연세대동문목회자회장)는 "부활과 영생 정신에 입각한 목회 활동과 교육 활동에 헌신한 그의 발걸음은 우리 후배들에게 큰 귀감이 된다."고 말씀을 전했다. 故 박대선 목사의 약력소개가 이어졌고, 김한중 총장 (연세대학교)을 대신하여 노순구 목사가, 김해종 목사, 김관선 목사, 함성국 목사가 각각 이어서 故 박대선 목사에 대한 추모사를 전했다.
노순구 목사는 추모사에서 자신을 희생하면서 김창국 목사, 김동길 목사를 복직시키셨던 고인의 업적을 기렸고, 또한 돌아가신 후에 자신의 시신을 의과대학에 기증해 영정사진이 없이 장례식을 치뤘던 것을 회고하였다.
한편 故 박대선 목사는 4개국에서 5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5군데에서 목회했다. 아울러 대학유도연맹 이사장, 대학태권도연합회 회장 등 체육 부문에서, 대한YMCA 및 서울YMCA이사장 등 사회 부문에서도 봉사하는데 앞장섰다.
 
▶RCA(The Reformed Church in America)의 CPAAM(Council of Pacific and Asian American Minisries) 2010 총회(Consultation)가 5월 13일(목) "Thy Kingdom Come"의 주제로 뉴브린스윅 신학교에서 이틀간의 일정으로 열렸다.
 
음악
 
▶미주기독교인터넷 신문 씨존넷이 주관하는 제8기 목회를 위한 컴퓨터강좌가 5월 27일(목) 뉴욕겟세마네 교회(담임 이지용 목사) 교육관에서 열린다.
6주의 과정으로 6월 24일(목)까지 열리게 되는 컴퓨터 강좌는 초급반과 기초반으로 나뉘어 열리며 초급반은 컴퓨터 초보자들을 위한 특별강의로 진행하고 강사는 김해근 목사(온누리영광교회)가 맡는다. 중급반은 임병남 목사가 설교, 찬양 등 목회에 필요한 동영상 편집을 쉽게 가르칠 예정이다.
새로운 강의 장소인 뉴욕겟세마네교회 주소 45-75 Parsons Blvd., Flushing NY, 11355
 전화 (718)358-6225, 홈페이지 www.nygethesemane.org88-22 Corona Ave.
 
▶제2회 미주한인여성목회자협의회 전국 컨퍼런스 및 정기총회가 2010년 6월 14일(월) 오후 2시-16일(수) 오후 2시까지 Stony Point Center에서 열린다. "일어나라, 빛을 발하라(사 60:1)"의 주제로 열리는 집회의 강사는 한진희 목사(NYTS 구약학 교수, 프린스톤 M.Div & Ph.D), 이성자 목사(Int'l Calvary Church, VA 담임목사)이다. 회비: $150(5월 26일까지), $180(6월 11일까지), $200(당일 등록) 연락처: 회장 김금옥 목사(718-614-4565), 총무 장경혜 목사(917-825-5204)
 
▶팰리세이드교회에서는 오는 5월 26, 27 양일간 '치유와 하나됨을 위한 찬양과 기도집회'로 모입니다. 강사는 현재 LA 생수의강 선교교회 부목사이며 CCM 작곡가겸 찬양인도자로 유명하신 조효성 목사 찬양을 사랑하시는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문의 : (201)358-8383
 
▶서울 목양교회 담임이며 흰돌선교센터 원장 이광복 목사의 목회클리닉이 6월 16일(수)-18일(금)까지 퀸즈중앙장로교회(안창의 목사)에서 열린다. 회비:$100(중식제공)이며 문의 뉴욕  917-734-1026, 347-224-9595 뉴저지 201-988-1663, 201-982-2520
 
▶어린양개혁장로교회(유승례 목사) 창립2주년 축제 미니콘서트가 5월 23일(주일) 오후 5시 어린양개혁장로교회에서 열린다.
주소 35 Kings Highway Tappan, NY 10983 문의 (201) 962-5825
 
▶이상관 목사 ‘생명의 성령의 법’ 목회자 세미나가 뉴욕지역은 5월 24일(월)부터 5월 27일(목)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뉴저지 지역은 5월 31일(월)부터  6월  1일(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저녁 6시부터 저녁 8시까지 각각 열린다.
목사, 사모, 전도사, 신학생을 대상으로 열리는 세미나 장소는 뉴욕충신교회(153-11 Barclay Ave. Flushing, NY.)와 뉴저지 주예수사랑의교회(1155 Hendricks Causeway, Ridgefield, NJ)이며 회비: $100(교재 및 식대 포함)이다.
문의: 뉴욕 310-408-1858, 732-684-0222
 
▶박승호 목사 출애굽기 세미나가 오는 6월 7일(월) 오후 5시부터 9일(수)까지 뉴욕초대교회(담임:김승희목사)에서 열린다. 뉴욕 목회자성경연구원이 주관하며 땅끝 선교회가 협찬하는 세미나의 회비는 $50이며 교재와 식사를 제공한다. 문의 및 접수 917-345-4003
 
▶청년이 15명 이하인 작은 교회를 위한 여름수련회가 5월 26일 저녁에서 5월 29일 오전까지 베이사이드 참교회(담임 오요셉 목사)에서 열린다. 강사는 전현규 목사(뉴저지초대교회 대학부)이며 회비는 3박 4일 숙식 포함 50불이다.
황현정 간사(646-441-7189) backtoworship@gmail.com
KCBN 교계종합뉴스 지금까지 문석진이었습니다. 이 방송은 정도영 목사가 담임하는 뉴욕갈릴리교회와 박영수 목사가 담임하는 아름다운제자들의교회, 김영인 목사가 담임하는 생명샘교회, 김남수 목사가 담임하는 프라미스교회, 임병남 목사가 담임하는 뉴욕평화교회가 협찬했습니다.
시그날
미주기독교인터넷신문 씨존 제공으로 보내드린 KCBN 교계종합뉴스, 지금까지 진행에 씨존 문석진 기자였습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미투데이로 보내기 뉴스스크랩하기
라디오뉴스칼럼섹션 목록으로
 

이름 비밀번호
 50787896  입력
댓글콘선택 : 댓글 작성시 댓글콘을 클릭하시면 내용에 추가됩니다.
[1]
뉴스홈 > 오피니언 > 칼럼 > 라디오뉴스칼럼
다음기사 : [방송]문석진 기자가 진행하는 KCBN 교계종합뉴스(5/29) (2011-12-28 03:32:50)
이전기사 : [방송]문석진 기자가 진행하는 KCBN 교계종합뉴스(5/15) (2011-12-28 03:32:02)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회사소개 보도지침 저작권 규약 이용약관 사업제휴 직원채용 광고후원 기사제보 연락처 don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