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호와께 복 받은 자손 (사 61:1~9) - 기독뉴스
모바일보기
기독뉴스 개편사이트 안...
2024년 04월 16일
 
뉴스 오피니언 방송사진 커뮤니티 2세뉴스
기사등록 I 독자마당 I 광고후원 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 커뮤니티 > 자료실 > 상세보기 [공개게시판]
제목 여호와께 복 받은 자손 (사 61:1~9) 2012-06-27 15:55:49
작성인
peter won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미투데이로 보내기 조회:1923     추천:149



여호와께 복 받은 자손 (사 61:1-9)

 

본문 말씀은 하나님의 백성들이 주님으로부터 회복 받을 때에 어떤 칭호를 얻게 될 것인가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1. 의의 나무: 여호와께서 심으셨고 여호와의 영광을 나타낼 자

하나님께서는 이사야 선지자를 통하여 당신의 택한 백성들이 징벌로부터 풀려나 고침 받고 자유를 얻을 것을 약속하십니다. 그때에는 (1) 재 대신 아름다운 면류관을, (2) 슬픔 대신 희락의 기름을, 그리고 (3) 근심 대신 찬송의 옷을 입혀주실 것이요, 궁극적으로는 메시아 예수께서 두 번째 강림하실 때 우리의 모든 억울한 것을 풀어주시고 원수를 갚아주실 것도 약속하셨습니다. 사람들이 이렇게 회복 받은 주님 자녀들을 가리켜 “의의 나무”라 일컬으리라는 것입니다.

나무는 한 번 심으면 천 년 이상도 지속되며 시간이 걸리더라도 의의 열매를 맺음으로 하나님께서 이를 인하여 영광을 얻으실 것입니다.

 

2. 여호와의 제사장: 우리 하나님의 봉사자

하나님께 회복 받은 자들은 다시 쌓고 다시 일으키며 새롭게 세우리라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이미 “보라. 내가 새 일을 행하리라” (사 43:19) 하시면서 새롭게 된 자들을 통하여 무너진 것들을 일으킬 것을 예고하셨습니다. 하나님은 당신의 백성들을 회복시키셔서 새 일을 행하실 것입니다.

 

3. 여호와께 복 받은 자손: 세상에서도 인정받는 자

하나님께서 당신의 백성들이 그동안 빼앗겼던 것과 수치 당했던 것들을 존귀와 영광으로 배나 갚아주시는 것을 보고 이방인들이 주의 백성들을 복 받은 자라 인정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그들은 고국 땅에서 갑절의 영화와 번영을 누리게 될 것입니다. 이것이 오늘 우리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약속이며 그 기쁨은 영원할 것입니다.

 

여러분의 지난날이 험악했습니까? 나중까지 견디는 자가 구원을 얻고 상을 받게 될 것입니다. 우리의 땀과 눈물과 희생을 통하여 후손들, 후배들이 열방에 나아가 그 이름을 떨칠 때에 열방의 족속들이 “아, 이 사람들은 참으로 하나님께 복 받은 자손들이구나! 우리가 손을 댈 틈도 없이 당차게 전진하는구나!” 하고 외치며 인정하지 않을 수 없게 될 것입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하나님은 우리를 회복시키셔서 우리로 의의 나무요, 여호와의 제사장이요, 여호와께 복 받은 자손이라는 칭호를 얻게 해 주실 것을 믿고 힘차게 전진하며 성장하십시다.



   메모
댓글콘선택 : 댓글 작성시 댓글콘을 클릭하시면 내용에 추가됩니다.
패스워드 패스워드를 입력하세요.
도배방지키  39687514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추천 소스보기 답변 수정 삭제 목록
  뉴스홈 > 커뮤니티 > 자료실 > 상세보기 [공개게시판]
 

회사소개 보도지침 저작권 규약 이용약관 사업제휴 직원채용 광고후원 기사제보 연락처 donate